‘10kg 감량 팜유’ 전현무 흥분 “이게 진짜 볼케이노 피자” (톡파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자연의 신비를 만끽할 수 있는 랜선 여행을 출발한다.
14일 방송될 JTBC '톡파원 25시'에서는 마야 문명의 흔적을 간직한 과테말라와 노르웨이 남서부에 위치한 아름다운 항구 도시 스타방에르 랜선 여행이 펼쳐진다.
또한 산토 토마스 성당도 방문, 성당 앞에서 불을 피우는 마야의 독특한 전통 종교의식을 볼 수 있다.
그런가 하면 노르웨이 톡파원은 스타방에르 구시가지에서 새하얀 외관이 특징인 약 170채의 목조 주택이 모여 있는 마을을 소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4일 방송될 JTBC ‘톡파원 25시’에서는 마야 문명의 흔적을 간직한 과테말라와 노르웨이 남서부에 위치한 아름다운 항구 도시 스타방에르 랜선 여행이 펼쳐진다. 세계사 깡패, 일명 ‘세깡’으로 거듭난 썬킴이 게스트로 참여한다.
제작진에 따르면 먼저 과테말라에서는 톡파원이 중남미에서 유명한 활화산인 파카야 화산을 찾아간다. 해발 고도 2,552m의 활화산을 트레킹하는 인기 관광 코스를 직접 체험하는 것. 말을 타고 도착한 목적지에는 화산재가 가득 덮여 있고, 땅 밑에서는 수증기가 올라오는 등 이색적인 광경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특히 뜨거운 지열을 이용해 구운 화산 피자가 등장하자, 최근 10kg 감량에 성공한 ‘팜유 대장’ 전현무는 “이게 진짜 볼케이노 피자”라며 감탄을 금치 못한다.
과테말라에서 가장 큰 원주민 부족 중 하나인 마야 키체족이 사는 마을 치치카스테낭고도 방문한다. 톡파원은 매주 목요일과 일요일에 중앙아메리카 최대 전통시장이 열리는 곳에서 화려한 무늬의 전통 의복을 직접 입어보고 대표 길거리 음식 플라타노 프리토를 맛보며 알차게 즐긴다. 또한 산토 토마스 성당도 방문, 성당 앞에서 불을 피우는 마야의 독특한 전통 종교의식을 볼 수 있다.
무엇보다 크루즈를 타고 빙하가 깎아 만든 절벽 뤼세 피오르의 풍경을 전한다. 노르웨이 4대 피오르 중 하나인 뤼세 피오르의 아름다운 풍경이 감탄을 자아내는 가운데 이곳에 있는 거대한 절벽 프레이스케스톨렌에서 아찔한 인증 사진을 남기며 여행의 대미를 장식한다.
방송은 14일 저녁 8시 50분.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설운도 딸’ 이승아, 건강미 넘치는 모노키니 [DA★]
- ‘60kg 아이돌’ 소녀주의보 지성, 8kg 감량 “해부학까지 배워” [DA★]
- 이찬원, 경미한 사고 “회복에 집중…활동 잠정 중단” [공식입장]
- 이동국 “벽에다 얘기하니?”→안정환 “나락 갈 수 있다” (뭉찬2)
- ‘MV 출연’ 김새론 벌써 복귀를…응? 아니야 돌아가! [종합]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