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게임, 2분기 영업익 37억원…전년비 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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엠게임이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매출 179억원, 영업이익 37억원, 당기순이익 48억원을 달성했다고 11일 밝혔다.
역대 2분기 매출 중 최대치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35.1%, 당기순이익은 22.4% 상승했고 영업이익은 6.4% 하락했다.
상반기 누적으로는 매출 385억원, 영업이익 79억원, 당기순이익 110억원을 달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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엠게임이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매출 179억원, 영업이익 37억원, 당기순이익 48억원을 달성했다고 11일 밝혔다. 역대 2분기 매출 중 최대치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35.1%, 당기순이익은 22.4% 상승했고 영업이익은 6.4% 하락했다.
상반기 누적으로는 매출 385억원, 영업이익 79억원, 당기순이익 110억원을 달성했다. 상반기는 전년 대비 매출과 당기순이익이 각 35.1%, 33.4% 상승했고 영업이익은 14% 감소했다.
2분기를 비롯한 상반기 실적은 PC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중국 '열혈강호 온라인'과 북미·유럽 '나이트 온라인'이 견인했다. 당기순이익은 금융, 해외 투자 수익으로 상승세를 보였다.
영업이익은 지난해 11월 '나이트 온라인' 북미·유럽 신규 서버 개설 후 매출 증가에 따라 공동 개발사에 지급하는 수수료가 늘어 감소했다.
'열혈강호 온라인'은 지난달 중국 게임사 킹넷과 275만불 규모의 그래픽 리소스를 활용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 킹넷이 '열혈강호 온라인' 그래픽 기반으로 제작한 모바일 MMORPG '전민강호'는 지난 2일 중국에 출시해 앱스토어 인기 순위 1위까지 올랐다.
중국 '열혈강호 온라인'은 하반기 개인간 전투 시스템과 신규 신수(펫)등을 추가하는 업데이트와 중추절, 국경절, 광군제 등 굵직한 시즌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자체 개발 방치형 모바일RPG(역할수행게임) '퀸즈나이츠'도 이달 중 출시할 예정이다. 누구나 쉽게 즐기면서 지속적으로 성장을 체감해 나가는 방치형게임 본질에 집중했다.
이 밖에 신규 퍼블리싱게임과 자사의 횡스크롤 MMORPG '귀혼' IP(지식재산권)를 기반으로 기존 게임의 세계관과 캐릭터를 모바일로 옮긴 MMORPG '귀혼M'을 출시할 예정이다.
권이형 엠게임 대표는 "상반기는 PC 온라인게임의 계절적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1·2분기 모두 역대 최고 매출을 달성하는 성과를 거뒀다"며 "하반기 탄탄한 게임성의 방치형 모바일게임 '퀸즈나이츠'를 출시하고 온라인게임의 계절적 성수기를 맞아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을 달성한 지난해 이상의 실적을 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윤선영기자 sunnyday72@d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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