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아, '알코올 중독'이었다 "소주로 다이어트"..전문의 '경악'('몸신2')[Oh!쎈 포인트]

김나연 2023. 8. 11. 10:4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몸신2' 김민아가 알코올 중독 위험성을 경고받았다.

그러던 중 김민아는 "물론 건강에 안좋은건 알지만 제가 가끔 술 다이어트를 한다. 몸을 쪼그라트리는데는 그만한게 없다"고 소주 다이어트에 대한 이야기를 꺼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김나연 기자] '몸신2' 김민아가 알코올 중독 위험성을 경고받았다.

10일 방송된 채널A '나는 몸신이다2'에서는 다이어트를 주제로 다양한 이야기를 주고받았다.

이날 패널들은 전문의에게 다이어트에 대한 불확실한 정보들을 직접 물어보며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러던 중 김민아는 "물론 건강에 안좋은건 알지만 제가 가끔 술 다이어트를 한다. 몸을 쪼그라트리는데는 그만한게 없다"고 소주 다이어트에 대한 이야기를 꺼냈다.

강호동은 "최근에 신제품 나왔지 않냐"며 제로슈거 소주 제품을 언급했고, 김민아는 "진짜 일반 소주랑 다른 술을 먹는 것에 비해 제로슈거 소주를 먹는게 비교적 나은건지 이게 진짜 요즘 많이 궁금하다"고 말했다.

이를 들은 서동주 전문의는 "정답은 엑스"라고 단호히 말했다. 김민아는 "그럼 일반 소주가 나아요?"라고 엉뚱한 질문을 했고, 전문의는 "둘다 안좋죠.."라며 당혹감을 드러냈다.

그는 "제가 봤을때 술먹고 다이어트가 돼서 살이 빠지신 분들은 알코올 중독이다"라고 말했다. 알코올 중독이라는 이야기를 들은 김민아는 충격에 빠졌다.

서동주 전문의는 "소주가 다이어트에 안좋은 이유는 술에 들어가있는 알코올 때문이다. 알코올 때문에 칼로리가 있는거다. 실제로 일반 소주 한병 당 350~400 칼로리 정도 된다. 그에 대비 제로슈거 소주는 300~330 칼로리다. 칼로리가 낮으니 괜찮지 않냐 생각할수 있는데 원래 소주에 단맛을 내는 당분 함량이 높지 않아서 인공 감미료를 대체해도 그 차이가 크지 않다"고 설명했다.

이어 "물론 전체적인 칼로리만 따졌을 때 제로슈거 소주가 일반 소주에 비해 도수 낮고 칼로리가 낮기때문에 다이어트 측면에서 유리한점이 있을수는 있지만 도수가 낮으면 들어가는 양은 많아지지 않냐. 그리고 '제로'라는 말때문에 더 많이 먹게 된다. 많이 먹어도 괜찮을거라는 심리적 요소도 있다. 대체감미료 자체가 몸에 들어와서 장내 세균층의 변화를 일으켜서 비만을 유발할수도 있다. 그래서 오히려 체중을 증가시킬수 있다는점 명심해달라"고 강조했다.

그러자 강호동은 "건강에도 안좋고 살도 안빠진다더라. 소주 다이어트 절대 하지마라. 안된다"고 결론내렸다.

/delight_me@osen.co.kr

[사진] 채널A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