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와콤, 액정 타블렛과 펜 타블렛으로 구성된 '와콤 원' 신제품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와콤은 액정 타블렛 2종과 펜 타블렛 2종으로 구성된 신제품 와콤 원을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와콤 원 액정 타블렛 2종은 각각 11.6인치와 13.3인치 액정 스크린을 탑재했다.
와콤 원 펜 타블렛 2종은 소형 및 중형 두 가지 사이즈로 구성돼있다.
펜은 와콤 원 액정 타블렛과 동일한 펜으로 호환 가능하며, 다양한 색상 옵션 선택을 통해 나만의 펜을 만들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와콤은 액정 타블렛 2종과 펜 타블렛 2종으로 구성된 신제품 와콤 원을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와콤 원은 개인의 취향에 맞게 제품을 선택, 구성할 수 있다. 와콤 원은 하나의 펜으로 4종의 제품에 호환 가능하다. 사용자들은 취향에 따라 스테들러, 라미, 닥터 그립 등 유명 문구 브랜드의 펜을 사용할 수 있다. 이들 문구 브랜드와의 협업, 펜 호환 기능은 타블렛 업계에서 최초로 구현한 것이다.
와콤 원 액정 타블렛 2종은 각각 11.6인치와 13.3인치 액정 스크린을 탑재했다. 1920x1080 FHD 해상도 및 sRGB 99% 색재현율을 구현한다. 광학 본딩 공정으로 시야각에 따른 왜곡을 최소화했다. 와콤 원 13 터치는 10개 지점의 손터치를 동시에 인식하는 멀티 터치 기능을 제공하는 액정 타블렛이다. 펜 입력 뿐만 아니라 터치 기능을 추가했다. 와콤 원 액정 타블렛은 USB-C 타입 케이블과 HDMI 연결이 가능하다.
와콤 원 펜 타블렛 2종은 소형 및 중형 두 가지 사이즈로 구성돼있다. USB-C 케이블 연결 또는 블루투스 무선 기능을 지원한다. 펜은 와콤 원 액정 타블렛과 동일한 펜으로 호환 가능하며, 다양한 색상 옵션 선택을 통해 나만의 펜을 만들 수 있다. 각각 디스플레이 두께는 11.5mm, 타블렛 두께는 7.9mm다.
파이크 카라오글루 와콤 브랜드 비즈니스 부문 수석 부사장은 “와콤 원은 드로잉, 채색, 편집, 학습, 교육, 협업, 아이디어 개발 및 커뮤니케이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자들이 디지털 펜 사용의 이점을 알 수 있도록 모든 요소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김신영 기자 spicyzero@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美 "對中 첨단기술 투자 규제" vs 中 "기술·무역 정치화 실망"
- 한전, 상반기 영업손실 8조4500억원…연말 자금조달 제한 우려
- [신차드라이브]벤츠 11세대 'E클래스' 최초 시승…전동화·디지털 경험 극대화
- 엠게임, 상반기 누적 매출 385억원... 해외 성과 견조
- 넥슨 민트로켓, 브랜드 페이지 내 'LAB' 오픈... 첫 기술 시범 영상 공개
- '욜로'와 '갓생', 그다음은? [지브라도의 트렌드로그]
- 아름다운 섬이 잿더미로…하와이 화재에 최소 53명 사망
- 김정은, 서울 가리키며 “공세적 전쟁 준비”…美 “한미일 공조 중요”
- 삼성전자, '갤럭시 Z 플립5·폴드5' 특별 케이스 출시
- 필리핀서 한인 어린이 여행가방에 넣어 납치...교민 도움으로 극적 구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