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정몽구 재단, 교사 연수 ‘온드림 아츠클래스’ 성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차 정몽구 재단이 지난 7일부터 4박 5일 동안 경기도 양평에서 초중등 교사 55명과 함께 진행한 창의예술교육 교사 연수 '온드림 아츠클래스(사진)'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1일 밝혔다.
온드림 아츠클래스는 일반 교과 수업에 연극, 음악, 드라마 등 예술분야 기법과 도구를 접목해 참여도가 높은 교수법을 전수하는 글로벌 교육 연수 프로그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연극, 음악, 드라마 등 예술분야 기법·도구 접목
[헤럴드경제=서재근 기자] 현대차 정몽구 재단이 지난 7일부터 4박 5일 동안 경기도 양평에서 초중등 교사 55명과 함께 진행한 창의예술교육 교사 연수 ‘온드림 아츠클래스(사진)’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1일 밝혔다.
온드림 아츠클래스는 일반 교과 수업에 연극, 음악, 드라마 등 예술분야 기법과 도구를 접목해 참여도가 높은 교수법을 전수하는 글로벌 교육 연수 프로그램이다. 지난 2017년 시작된 사업은 작년부터 영국 창의예술교육 소셜벤처 아티즈(ARTIS), 국내 비영리 교육 사단법인 점프와 파트너십을 맺어 진행되고 있다.
정몽구 재단은 연수 이후에도 후속 지원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연내 창의예술교육을 연구하는 소그룹커뮤니티 지원, 아티즈 멘토와의 온라인 멘토링, 교사연수 내용을 바탕으로 한 보수 교육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내년부터는 영국 연수 프로그램을 신설하여 영국 현지 초등학교에서 수업을 시연하면서 창의예술교육 한국형 모델을 이끌어 갈 전문가를 육성할 계획이다.
likehyo85@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너무 충격적”…추신수·하원미 부부 美 텍사스 1200평 대저택 전소
- 반려견과 현충원 산책?…최민수·강주은 "우리 부부 실수"사과
- ‘분당 서현역 흉기난동’ 뇌사 20대 여성 6일간 입원비 1300만원
- 세븐틴, 日 최초 2연속 골드 디스크 ‘밀리언’ 인증
- 임윤아, 대표작과 인생캐 경신은 계속된다
- 하이브, 빌리프랩 자회사 편입…멀티 레이블 강화
- 엔싸인, 日 아이튠즈 종합앨범 차트 정상…선주문 21만장
- “부산 마린시티 37층 창문에 문어?”…태풍 피해 가짜사진이었다
- “내 아이, 왕의 DNA 가졌다”…아동학대로 담임교사 신고한 교육부 사무관
-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디올 최초 그룹 단위 앰버서더 발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