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오전 9시 현재 전국 14개 공항 정상 운영 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토교통부(장관 원희룡)는 제6호 태풍 '카눈'이 11일 새벽 3시경 우리나라를 완전히 벗어난 뒤 오전 9시 현재 전국 14개 공항은 정상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국토부는 태풍 영향에서 벗어난 후 전국 공항의 활주로, 계류장, 항행안전시설 등 주요시설을 점검하고, 바람에 날린 이물질 제거 등 정리 작업을 마친 후 모두 안전하게 정상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토교통부(장관 원희룡)는 제6호 태풍 ‘카눈’이 11일 새벽 3시경 우리나라를 완전히 벗어난 뒤 오전 9시 현재 전국 14개 공항은 정상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국토부는 "인천, 김포공항 등 일부 공항에는 비가 내리는 곳이 있으나, 항공기 이착륙은 정상적으로 이뤄지고 있다"고 발표했다.
국토부에 따르면, 이날 오전 7시 기준, 전국 공항의 운항계획 1942편 중 17편(국제선 9, 국내선 8)의 취소편이 있으나, 이는 현재의 공항 기상 여건에 따른 결항이 아닌, 항공기 연결 등 항공사 기타 요인으로 확인됐다.
국토부는 태풍 영향에서 벗어난 후 전국 공항의 활주로, 계류장, 항행안전시설 등 주요시설을 점검하고, 바람에 날린 이물질 제거 등 정리 작업을 마친 후 모두 안전하게 정상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조해동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육사 기숙사 ‘中 유령 잼버리’ 퇴짜? 해프닝… “불참 中을 대만으로 착각”
- 태풍 오는데 “전쟁 준비” 지시한 김정은…군 수뇌부 교체
- 에코프로, MSCI 입성 성공…한미반도체·한화오션·JYP도 편입, CJ와 이마트는 편출 ‘희비’
- 유혜영 “나한일과 세번 결혼… 합가는 NO”
- “하늘에서 뚝 떨어진 독사, 주민 공격 ‘황당’”..매가 날아와 낚아채가, ‘더 황당’
- ‘하룻밤 꿈이었나’…국내 연구소 세계 최초 ‘초전도체’ 개발 주장 반박 검증 잇따라
- 엽기 성추행 국민배우, 30세 연하女와 극비리 재혼 후 득남
- 박수홍 동생 “큰형과 원수 돼…동생들 착취 대상으로 여겨”
- 독서실서 하의 벗고 음란행위한 20대…놀란 여성 이용객이 신고
- “왕자에게 말하듯 하라” 자녀 담임교사에 갑질한 교육부 사무관…조사 착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