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카, 캠핑카 대여 서비스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쏘카가 차박이 가능한 캠핑카 대여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캠핑카는 스타리아 캠퍼와 레이 두 종이다.
차량 픽업·반납 장소와 이용시간(최소 24시간)을 설정한 후 '쏘카 추천' 카테고리에서 캠핑카 태그가 달린 스타리아와 레이 차량을 예약하면 된다.
쏘카 앱 메인 '쏘카 200% 활용하기' 페이지에서 '캠핑카' 아이콘을 클릭해 스타리아 레이 캠핑카를 확인할 수도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쏘카가 차박이 가능한 캠핑카 대여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캠핑카는 스타리아 캠퍼와 레이 두 종이다. 스타리아 캠퍼(11인승)는 캠핑에 특화한 MPV 모델로 실내 시트를 완전히 접어 거주와 취침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다. 차량 루프에는 전동식 팝업 텐트를 장착해 취침 공간을 추가로 확보했고 차량 측면에는 야외 활동을 위한 어닝(차양막)도 설치했다.
레이도 차박 캠핑을 즐길 수 있도록 개조했다. 차량 루프에는 취침이 가능하도록 팝업 형태의 3면 개방형 텐트를 장착했고 실내 시트도 평탄화 작업을 거쳐 공간을 최대한 확보했다. 무시동 히터 옵션을 갖춰 시동을 걸지 않고도 냉난방 시스템 외 전기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캠핑카 서비스는 고객이 원하는 장소로 차량을 배달하고 같은 장소에 반납하는 '부름 왕복' 서비스로 운영한다. 서비스는 서울 전역과 인천, 수원, 김포, 파주, 용인, 고양, 부천, 광명, 과천, 안양, 군포, 성남, 시흥 등 경기 일부 지역에서 이용할 수 있다.
캠핑카는 쏘카 앱 메인 화면 '여기로 부르기' 메뉴에서 예약할 수 있다. 차량 픽업·반납 장소와 이용시간(최소 24시간)을 설정한 후 '쏘카 추천' 카테고리에서 캠핑카 태그가 달린 스타리아와 레이 차량을 예약하면 된다. 쏘카 앱 메인 '쏘카 200% 활용하기' 페이지에서 '캠핑카' 아이콘을 클릭해 스타리아 레이 캠핑카를 확인할 수도 있다. 예약은 일반 쏘카와 동일하게 진행하면 된다.
쏘카를 타고 캠핑을 떠나는 고객 비중은 2020년부터 뚜렷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쏘카가 전국 캠핑장 인근 3시간 이상 정차한 쏘카 차량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캠핑 수요는 2020년부터 연평균 30%씩 꾸준히 늘어났다. 캠핑을 목적으로 쏘카를 이용하는 고객은 예약당 33시간 쏘카를 이용했고 이 중 70%는 24시간 이상 쏘카를 대여하는 패턴을 보였다.윤선영기자 sunnyday72@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악 사랑했던 24세 해금 연주자, 3명에 생명 주고 떠났다
- 휴일에 맨몸으로…새까맣게 그을리며 불 속에서 초등생 2명 구한 소방관
- 80대 식당 여주인 성폭행하려다 살해한 60대…징역 30년 확정
- 조국, 딸 기소 소식 들린 날 "차라리 옛날처럼 고문하라"
- `롤스로이스 사건` 피해자 뇌사 빠져... "문신男, 피해자 상태 한번도 안 물어"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