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 ‘해외 숙소’ 출시 1년…"거래액 월평균 40%↑"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대표 정명훈)의 최근 7월 '해외 숙소' 부문 거래액이 전년 동기간 대비 약 90배 이상 성장했다고 11일 밝혔다.
해외 숙소 서비스의 가파른 성장은 '단거리 여행' 수요를 적극 흡수한 영향이 크다.
이영진 여기어때 호텔펜션게하사업부 이사는 "해외 숙소 서비스는 출시 1년여 만에 안정적 성장을 이루고 있다"며 "단거리는 물론 향후 중장거리 수요를 타깃한 관련 행사 및 전략적 상품들도 계속 출시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안희정 기자)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대표 정명훈)의 최근 7월 ‘해외 숙소’ 부문 거래액이 전년 동기간 대비 약 90배 이상 성장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해 7월 서비스를 첫 선보인 이 후, 약 1년만에 이룬 성과다. 특히 일본 무비자 입국이 허용된 작년 10월부터 본격적으로 탄력을 받으면서 월 평균 40% 수준으로 신장하고 있다.
해외 숙소 서비스의 가파른 성장은 ‘단거리 여행’ 수요를 적극 흡수한 영향이 크다. 여기어때는 지난해 해외여행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합리적 가격’, 언제든 자유롭게 떠나는 ‘즉흥성’을 핵심으로 근거리 여행지의 기획전에 집중해왔다.
실제로 지난해 7월부터 올해 7월까지 해외 숙소 전체 거래액 중 차지하는 비중이 가장 큰 국가는 ▲일본 ▲베트남 ▲필리핀 순으로 집계됐다. 매달 일본 주요 도시의 항공권을 9만원대 특가로 선보이면서, 숙소 구매 시의 교차 할인을 강화하는 등 기획전을 전개한 결과다.
여기어때는 해외 숙소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해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여름 캠페인 모델로 활동 중인 빠니보틀과 함께 1주년 축하 이벤트를 연다. 이달 말까지 앱 내 닉네임을 ‘OO보틀’로 바꾸면 해외 숙소 20% 쿠폰을 제공한다. 빠니보틀 한정 쿠폰은 12월 5일까지 여유있게 사용할 수 있다.
해외 숙소 1주년 기념 쿠폰팩도 발급한다. 이달 내 사용할 수 있는 해외 숙소 40만원 쿠폰팩을 비롯해, 황금연휴 및 연말 체크인 숙소 예약 시 쓸 수 있는 최대 20%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올해 많은 사랑을 받았던 일본, 베트남, 필리핀, 태국 등의 인기 여행 국가는 1만원의 더하기 쿠폰을 선물한다.
이영진 여기어때 호텔펜션게하사업부 이사는 “해외 숙소 서비스는 출시 1년여 만에 안정적 성장을 이루고 있다”며 “단거리는 물론 향후 중장거리 수요를 타깃한 관련 행사 및 전략적 상품들도 계속 출시될 것”이라고 말했다.
안희정 기자(hjan@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더핑크퐁컴퍼니, 여기어때와 캐릭터 '씰룩' 영상 공개
- 여기어때, 국내숙소 결제하면 배스킨라빈스 싱글레귤러 쏜다
- 여기어때, 매주 항공권 할인 진행
- 여기어때, 여행 예능 출연진과 새 캠페인 공개
- 수능 끝 첫 주말, 지스타2024 학생 게임팬 대거 몰려
- 세일즈포스發 먹통에 日 정부도, 韓 기업도 '마비'
- 삼성 차세대폰 갤럭시S25, 언제 공개되나
- 대기업 3Q 영업익 증가액 1위 SK하이닉스...영업손실 1위 SK에너지
- 머스크의 우주기업 ‘스페이스X’, 기업가치 약 349조원 평가 전망
- [인터뷰] 베슬에이아이 "AI 활용을 쉽고 빠르게…AGI 시대 준비 돕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