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물가에 `나를 위한 한끼` 집에서 해먹는 냉동 간편식 뜬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고물가가 지속되는 가운데 집에서 간편하게 해먹을 수 있는 냉동 간편식이 주목받고 있다.
11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최근 냉동 기술력의 발달로 다양한 고품질의 냉동 간편식 제품들이 출시되며 한끼 식사뿐 아니라 에피타이저부터 디저트까지 고급 레스토랑에서 즐기던 코스요리를 간편식으로 구성한 제품들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물가가 지속되는 가운데 집에서 간편하게 해먹을 수 있는 냉동 간편식이 주목받고 있다.
11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최근 냉동 기술력의 발달로 다양한 고품질의 냉동 간편식 제품들이 출시되며 한끼 식사뿐 아니라 에피타이저부터 디저트까지 고급 레스토랑에서 즐기던 코스요리를 간편식으로 구성한 제품들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면·소스 전문기업 면사랑은 급속 냉동 기술을 활용한 '냉동 밀키트' 제품을 주력으로 내세우고 있다. 급속 냉동 기술을 활용해 처음 삶은 면 그대로의 식감을 살리는 것은 물론 식재료 본연의 영양을 살리면서 풍부한 고명의 식감까지 개선했다.
그 중 면사랑 파스타 간편식의 대표 제품으로는 '베이컨 투움바 파스타' , '쉬림프 로제 파스타', 등이다. 파스타류는 부드럽고 쫄깃한 페투치네 생면과 100% 프랑스산 크림과 100% 이탈리아산 토마토소스 등 신선한 식재료를 사용해 정통 이탈리안 레스토랑에서 먹던 파스타를 집에서 즐길 수 있게 했다. 특히 베이컨 투움바 파스타는 훈연향 가득한 베이컨 고명이 통으로 들어가 있다.
빠르고 든든한 한끼 식사가 가능한 냉동 샌드위치의 인기도 높아지고 있다. 신세계푸드는 올해 프리미엄 웨스턴 다이닝 브랜드 '베키아에누보'의 레시피를 담은 '베키아에누보 바질체다 포카치아 샌드위치'를 출시했다. 2가지 종류의 치즈와 바질페스토 소스를 넣은 이탈리아 스타일의 건강한 샌드위치를 전자레인지나 에어프라이어로 빠르게 조리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신세계푸드의 경우, 에어프라이어나 전자레인지로 조리하는 냉동 샌드위치의 지난 7월 판매량이 2021년 동월 대비 65% 증가했다.
또 롯데마트는 올해 가정간편식 자체 브랜드 '요리하다' 디저트 5종 버터 소금빵, 커스터드 수플레 롤케이크·초코 수플레 롤케이크, 커스터드 미니슈·딸기 생크림 미니슈를 출시했다. 일본 제과 전문기업 파스코와 제휴해 냉동 빵임에도 불구하고 에어프라이어로 조리 시 갓 구운 빵의 식감과 풍미를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버터 소금빵에는 버터가 2배로 들어가 있어 고소한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고물가와 냉동 기술 발달로 인해 가격이 합리적인 냉동 간편식을 찾는 소비자들이 매해 늘면서 소비자 취향을 고려한 다양한 HMR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며 "냉동기술을 활용해 그동안 냉동제품으로 만들기 어려웠던 다양한 제품들이 등장하며 냉동 간편식 시장은 더욱 커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편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국내 가정간편식(HMR) 시장은 2020년 4조원을 돌파해 지난 2022년에는 5조원 규모를 넘어선 것으로 분석된다.김수연기자 newsnews@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조국, 딸 기소 소식 들린 날 "차라리 옛날처럼 고문하라"
- `롤스로이스 사건` 피해자 뇌사 빠져... "문신男, 피해자 상태 한번도 안 물어"
- "블박 끄고 다리 만져줘요" 60대 택시기사 성추행한 20대女…결국 입건
- 튀어오른 맨홀 뚜껑, 버스 바닥 뚫었다…태풍 `카눈` 피해 속출
- "판사 앞에서 울면 그만"... 만취 여중생, 빨래방 건조기 들어가
- 트럼프 2기 앞둔 美中 정상회담…시진핑 "디커플링 해법아냐"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