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 일본을 소심하게 만든 굴곡의 경제사, 엔화 진짜 오를까? (ft.박상준 교수)
심영구 기자 2023. 8. 10. 22:2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아래 배너를 누르면 <경제자유살롱> 라이브를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경제자유살롱>
오늘 라이브에서는 일본 경제 현황, 일본 금리 인상의 영향, 엔화 등에 대해 와세다대 박상준 교수님과 함께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아래 배너를 누르면 <경제자유살롱> 라이브를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 https://premium.sbs.co.kr/article/c5Cx_Ow1-Wy ]
최고의 경제전문가들이 전해주는 분석과 해석을 통해 시대를 이겨내는 인사이트를 발견하는 SBS 경제자유살롱입니다.
오늘 라이브에서는 일본 경제 현황, 일본 금리 인상의 영향, 엔화 등에 대해 와세다대 박상준 교수님과 함께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진행 : 손승욱 기자)
- "일본 경제는 노쇠한 경제이기 때문에 한 번 타격이 오면 다른 나라보다 더 큰 충격을 받고요. 더 많이 안 좋아지고 안 좋아진 경제가 회복될 때는 또 노쇠한 경제이기 때문에 다른 나라는 1년에 회복할 것을 일본은 3년~5년 걸리거든요. 그러니까 지금도 섣불리 경기가 좋아진다고 하고 주가 막 오르고 굉장히 좋아 보이지만 이게 언제까지 갈까 하는 두려움이 있습니다. 그러니까 금리를 올리는 거를 굉장히 지금 눈치를 보고 있는 것이죠. 근데 장기적으로는 안 올릴 수는 없어요."
- "일본이 금리를 올리게 되면은 장기적으로는 일본의 엔화도 지금보다는 강세가 될 거예요. 하지만 우리가 보통 일본에 투자를 한다 하면은 지금 엔화가 싸니까 엔화를 산 다음에 일본 주식시장 좋으니까 일본 주식을 사, 이렇게 되는 것이잖아요. 그런데 금리를 올리게 되면은 엔화는 강해질 거예요."
심영구 기자 so5what@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SBS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바다로 뛰어든 주민들도…화마 덮친 하와이 36명 사망
- 종잇장처럼 찢어졌다…맨홀 뚜껑이 버스 바닥 뚫고 '쾅'
- '진품' 불법으로 반출했나…감정 받았는데 "문화재 아냐"
- [단독] 조부의 편지…"단장 해임·재수사, 억장 무너져"
- 얼굴 드러낸 최원종 "죄송"…사이코패스는 '측정 불가'
- 6년 만에 유커 돌아온다…화장품·호텔업체 주가 '들썩'
- 태풍으로 대피령 내렸는데…낚시·서핑하고 만취 수영도
- [포착] 팬티 5장 껴입은 수상한 남자…21만 명분 마약 '후두둑'
- 파도 휩쓸린 70대 남성 구조한 여성…알고 보니 국대 출신 유도선수
- CCTV 공개한 '제주 고깃집 먹튀'…알고 보니 직원 실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