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우새' 하차' 박수홍母, 2년만에 법정에…"재판 분수령"[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방송 하차 이후 두문불출하던 박수홍의 모친이 결국 법정에 나선다.
9일 서울서부지법 형사합의11부에서 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횡령) 위반 혐의로 기소된 방송인 박수홍 친형 부부에 대한 7차 공판이 열린 가운데, 재판부가 박수홍의 부모를 증인으로 받아들였다.
노 변호사는 "아무래도 박수홍 부모가 증인으로 나서는 오는 10월 8차 공판은 박수홍 큰형 횡령 혐의 재판의 분수령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언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방송 하차 이후 두문불출하던 박수홍의 모친이 결국 법정에 나선다.
9일 서울서부지법 형사합의11부에서 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횡령) 위반 혐의로 기소된 방송인 박수홍 친형 부부에 대한 7차 공판이 열린 가운데, 재판부가 박수홍의 부모를 증인으로 받아들였다.
7차 공판에서 박수홍 형제의 막내 동생이 증인으로 재판에 선 가운데, 이에따라 오는 10월 13일 열리는 8차 공판에는 박수홍 부모에 대한 증인신문이 이뤄진다.
참고인으로 조사를 받았던 박수홍 부친의 경우 재판 증인으로 나설 것이 예상돼 왔다. 반면 방송 하차 이후에는 두문불출하다시피 하며 근황이 전해지지 않던 박수홍 모친이 증인으로 선임된 점이 눈길을 끈다.
박수홍 모친은 2016년부터 약 5년 동안 SBS 예능 프로그램 '미운 우리 새끼'(미우새)에 고정 출연했던 이력이 있다. 그러나 2021년 3월 박수홍과 친형의 갈등이 불거졌지며 프로그램에서 하차했다. 제작진은 "박수홍이 어머니와 함께 휴식기를 보내고 싶다는 의견을 제작진에게 전했다"며 '잠정' 하차라는 표현을 썼으나, 모친은 지난해 4월 이후 방송에 모습을 드러낸 적이 없다.
이와 관련해 박수홍 측 변호인인 법무법인 존재의 노종언 변호사는 "모든 가족이 부모님, 특히 어머니를 불러 수사하는 것을 말려 왔다"면서 "그러나 피고인 큰형이 반대에도 불구하고 어머니를 증인으로 신청했고, 재판부가 이를 받아들여줬다"고 설명했다.
고령에다 오랜 방송 활동으로 얼굴 또한 널리 알려진 박수홍 모친으로선 부담이 있을 수 밖에 없는 증언이다. 모친과 부친 모두 박수홍보다는 친형 편에서 사건을 바라보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 상태. 박수홍 아내 김다예는 인터넷 방송을 통해 박수 부모가 장남이 감옥에 가지 않는 것을 우선순위로 두고 있다고 언급하기도 했다.
노 변호사는 "아무래도 박수홍 부모가 증인으로 나서는 오는 10월 8차 공판은 박수홍 큰형 횡령 혐의 재판의 분수령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언급했다. 무엇보다 언론과 대중의 주목이 예상된다. 큰형 측에게 유리한 증언을 내놓을 것으로 전망되기는 하나, 어떤 발언을 할 지에도 관심이 쏠린다.
한편 9일 공판에는 2년 가까이 침묵을 지킨 박수홍의 막냇동생이 증인으로 나서서 '동생들은 착취 대상'이라며, 자신도 알지 못하는 사이 개설된 통장으로 급여가 입금돼 큰형의 횡령에 이용되고 있었다는 것을 뒤늦게 알게 됐다고 말혔다. 박수홍 가족으로부터 박수홍에게 유리한 증언이 나온 것은 이번이 처음. 그간 가족과 외로운 싸움을 이어온 박수홍은 자신의 편에 선 동생의 증언을 들으며 흐느꼈다고 변호인은 귀띔했다.
앞서 박수홍은 2021년 4월 횡령 혐의로 친형 부부를 고소했다. 큰형 부부는 2011년부터 2021년까지 10년 간 박수홍 매니지먼트를 전담하는 과정에서 회삿돈과 박수홍 개인 자금 등 총 61억 7000만 원을 횡령한 혐의를 받고 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윤도현, 3년 암투병 충격 고백 "이틀 전 완치 판정"[전문] - SPOTV NEWS
- 박수홍 母, 결국 법정 선다…'횡령 혐의' 큰형이 증인 신청 - SPOTV NEWS
- '음주 사고' 김새론, 자숙 끝냈다…뮤직비디오 출연으로 활동 재개 - SPOTV NEWS
- [단독]안보현 영상 속 스태프가 직접 밝힌 진실 "억지 논란 그만"(인터뷰) - SPOTV NEWS
- 기안84, 대상84 되겠네…시청률‧광고 대박 '태계일주2', 시즌3로 굳히기[종합] - SPOTV NEWS
- "취소 없다" 아이브 소환→상암대로 통제…'잼버리 K팝 콘서트' D-1 천태만상[종합] - SPOTV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