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정우의 고군분투 ‘비공식작전’, 103개국 판매[공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하정우 주지훈의 버디 액션물 '비공식작전'(감독 김성훈)이 전 세계 103개국 판매 및 주요 국가 개봉을 확정했다.
영화 '끝까지 간다', '터널', 넷플릭스 시리즈 '킹덤'의 김성훈 감독이 연출, 하정우 주지훈의 만남으로 기대를 모은 '비공식작전'이 여름 극장가에서 상영 중인 가운데 전 세계 103개국 판매와 함께 세계 관객들을 만날 준비를 마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영화 ‘끝까지 간다’, ‘터널’, 넷플릭스 시리즈 ‘킹덤’의 김성훈 감독이 연출, 하정우 주지훈의 만남으로 기대를 모은 ‘비공식작전’이 여름 극장가에서 상영 중인 가운데 전 세계 103개국 판매와 함께 세계 관객들을 만날 준비를 마쳤다.
‘비공식작전’은 실종된 동료를 구하기 위해 레바논으로 떠난 외교관 ‘민준’과 현지 택시기사 ‘판수’의 버디 액션 영화다. 홍콩, 마카오, 일본, 대만, 태국, 베트남 등 아시아 국가들에는 물론이고 미국, 캐나다, 영국, 호주, 뉴질랜드, 러시아, 인도, 중동, 러시아 등 세계 각국에 판매돼 영화 팬들의 기대를 얻고 있다.
특히 ‘비공식작전’은 지난 8월 4일 북미 개봉을 시작으로, 9일 필리핀, 10일 호주, 뉴질랜드, 18일 영국에서 개봉하며 전 세계 관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이외 베트남에서는 8월 중, 대만, 홍콩, 마카오, 태국, 캄보디아, 라오스, 미얀마에서는 9월 개봉을 앞두고 있다.
‘비공식작전’의 북미 배급사 웰고 USA(Well Go USA)는 “‘비공식작전’이 보여줄 아슬아슬한 액션에 매료되는 것은 물론, 가슴 따뜻해지는 이야기와 코믹한 요소들을 즐기게 될 것이다”라며 기대감을 표했다.
대만 배급사 무비클라우드(MovieCloud)는 “전작인 ‘터널’, ‘킹덤’ 시리즈로 세계적인 성공을 이룬 김성훈 감독의 새롭고 창의적인 시선이 담긴 ‘비공식작전’은 손에 땀을 쥐게 하는 액션과 극단으로 치닫는 긴장감을 통해 관객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선사한다”라며 영화를 향한 아낌없는 찬사를 보냈다. 일본 배급사 더 클락웍스(The Klockworx) 역시 “한국영화는 언제나 외국에서 극한 상황을 배경으로 하는 이야기에 강했고, ‘비공식작전’ 또한 오래 기억될 명작 중 하나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영화는 1987년 레바논을 배경으로 하정우와 주지훈의 고군분투 생존 액션을 선보인다.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김태희’ 비, 딸 목걸이 무대의상으로... “아빠 공연한다고 추천” (‘댄스가수 유랑단’)
- 이효리, 비 의상 단속... “오늘은 벗지 마” (‘댄스가수 유랑단’)
- ‘엠카’ 엔싸인, 매력 ‘웜홀’ 열렸다
- 엄정화, 김완선에 “우린 돌파하는 중... 열정따라 살길 잘한듯” (‘댄스가수 유랑단’)
- ‘4세대 짐승돌’ TAN, 8월 활동이 기대되는 아이돌 1위
- 디즈니 100주년 콘서트 크리스마스 시즌 개최…21일 예매 오픈
- 하이브, 빌리프랩 지분 전량 인수...자회사 편입
- ‘암 완치 고백’ 윤도현 “긍정적 마음 중요...즐겁게 살아요”
- 이준호, 상남자의 ‘섹시한 향기’ [화보]
- 송강호X김지운 감독 ‘거미집’ 추석 개봉[공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