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재+우파메카노. 김민재+데 리흐트. 김민재, 무조건 슈퍼컵 주전 센터백. 현지매체 "종아리 부상 데 리흐트 변수. KIM은 붙박이 주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민재가 주전 센터백으로 사실상 낙점됐다.
독일 현지 매체들은 DFL 슈퍼컵 바이에른 뮌헨과 라이프치히전 선발 명단을 예상하며, 공통적으로 김민재를 핵심 센터백으로 꼽았다.
라이프치히의 분석에서 '바이에른 뮌헨은 데 리흐트와 김민재가 주전 센터백으로 나설 공산이 높다'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류동혁 기자] 김민재가 주전 센터백으로 사실상 낙점됐다. 독일 현지 매체들은 DFL 슈퍼컵 바이에른 뮌헨과 라이프치히전 선발 명단을 예상하며, 공통적으로 김민재를 핵심 센터백으로 꼽았다.
축구 전문매체 90min은 10일(이하 한국시각) '슈퍼컵에서 바이에른 뮌헨 토마스 투헬 감독은 그가 가진 최고의 라인업을 선보일 것'이라며 선발 명단을 예상했다.
4-3-3 포메이션의 바이에른 뮌헨은 4백을 내세울 것으로 전망했다.
좌우 사이드는 뱅자맹 파바르와 알폰소 데이비스가 나선다. 센터백은 김민재와 다요트 우파메카노가 주전으로 나설 것으로 예상했다.
이 매체는 '한국의 중앙 수비수 김민재는 최근 바이에른 뮌헨에 합류한 뒤 핵심 수비수로 빠르게 자리잡았다. 그의 견고함과 차단 능력은 라이프치히 공격수들을 막는데 중요할 것이다. 이미 비 시즌 자신의 재능을 보여줬고, 바이에른 뮌헨 후방의 중요한 기둥이 될 것'이라고 했다.
의문점 하나는 마티스 데 리흐트가 주전 라인업에서 빠진다는 점이다. 데 리흐트는 세계적 센터백이다. 바이에른 뮌헨 수비의 핵심이자 에이스다. 기량 측면에서 김민재에 뒤지지 않는다. 즉, 풀 전력이라면 데 리흐트와 김민재가 나서야 한다. 실제 현지 매체들은 두 선수가 주전 센터백이 될 것이고, 우파메카노가 김민재의 주전 자리를 위협할 수 있다는 전망을 했다. 그런데 데 리흐트가 빠진다.
여기에는 이유가 있다.
바이에른 뮌헨의 상대팀 라이프치히 역시 슈퍼컵을 정밀하게 분석했다. 공식 홈페이지에 데 리흐트가 빠질 수 있는 이유가 있다.
라이프치히의 분석에서 '바이에른 뮌헨은 데 리흐트와 김민재가 주전 센터백으로 나설 공산이 높다'고 했다. 단, '데 리흐트는 지난 시즌 바이에른 뮌헨 수비의 에이스였다. 1대1 수비 뿐만 아니라 빌드업에도 능하다. 하지만, 종아리 부상 문제로 전체 프리 시즌을 제대로 소화하지 못했다. 데 리흐트는 슈퍼컵에 나서 공산이 있고, 나온다면 김민재와 중앙 수비를 형성할 것'이라고 했다.
90min은 데 리흐트의 종아리 부상으로 주전 센터백이 김민재와 우파메카노를 지목했고, 라이프치히 공식 홈페이지는 김민재와 데 리흐트가 주전 센터백이지만, 데리흐트가 부상 변수로 인해 제외될 가능성을 시사했다.
즉, 양측의 분석에 모두 김민재는 공통으로 들어가 있다. 이적 직후부터 바이에른 뮌헨의 주전 센터백으로 낙점받은 것이다.
슈퍼컵은 분데스리가 우승팀과 DFB 포칼 우승팀이 단판으로 최종승자를 가리는 컵 대회다. 1987년 창설된 이 대회는 바이에른 뮌헨이 최다 우승팀(10회)이다. 지난 시즌에도 우승을 차지했다. 올해는 8월13일 오후 3시45분 독일 뮌헨 알리안츠 아레나에서 열린다. 류동혁 기자 sfryu@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역출신 배우, 노숙자 시설서 사망 '충격'…사인 '펜타닐 과다복용'이었다
- 추신수♥하원미 살던 美 '1200평 대저택' 산불에 전소…"추억이 사라졌다"
- '700억 건물주' 서장훈, 현금 1200억·건물 15채 '재벌男'과 통했네.."건물 정확히 알아" ('물어보살')[
- '코 수술' 고은아, 부기 빠지니 완전 딴사람? 운동 후 "하...힘들지만 행복했다"
- "강남에 건물있어요"…장근석, 결정사 등록 "내세울건 재력 뿐"('나는장근석')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