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I, 올해 성장률 전망 1.5% 유지...물가상승률 3.5%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책연구원인 한국개발연구원이 올해 우리 경제 성장률 전망치로 기존의 1.5%를 유지했습니다.
KDI는 오늘(10일) 이 같은 내용의 '수정 경제전망'을 발표했습니다.
올해 성장률은 지난 5월 상반기 경제전망에서 제시한 수치와 동일합니다.
KDI는 올해 상반기 경제가 기존 전망에 부합했다며, 하반기에도 기존 전망과 비슷한 성장세가 예상된다고 내다봤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DI는 오늘(10일) 이 같은 내용의 ‘수정 경제전망’을 발표했습니다. 올해 성장률은 지난 5월 상반기 경제전망에서 제시한 수치와 동일합니다.
KDI는 올해 상반기 경제가 기존 전망에 부합했다며, 하반기에도 기존 전망과 비슷한 성장세가 예상된다고 내다봤습니다.
올해 상반기 성장률은 작년 대비 KDI의 상반기 전망과 같은 0.9%였습니다. 하반기에는 2.0% 성장할 것으로 예측해 상저하고 전망이 유효할 것으로 봤습니다.
부문별로 보면 민간 소비는 당초 예상보다 증가세가 둔화하지만, 상품 수출과 건설투자 부진은 완화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KDI는 올해 소비자물가 상승률 전망치는 3.4%에서 3.5%로 올려잡았습니다. 예상했던 것보다 전기요금 인상 폭이 작아졌지만, 원유 등 원자재 가격이 상승한 데 따른 겁니다.
문다애 (dalove@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조부가 물려준 70년 된 롤렉스 시계, 롤렉스가 망가뜨렸어요”
- 물바다 된 대구에서 1명 사망·1명 실종
- “다리 만져달라” 택시기사에 요구한 20대 붙잡혀
- 창원서 정차 중 버스서 ‘펑'…빗물에 맨홀 뚜껑 솟구쳤다
- 뉴진스 '인기가요' 무대, 과도한 간접광고 아닌가요?[궁즉답]
- “눈 튀어나오고 절뚝”...경찰관 눈썰미 뇌출혈 직전 어르신 살렸다
- '카눈' 관통, 피해 속출하는 현재 상황
- “박카스 달라” 편의점주 옷 벗긴 그놈…‘강간 미수' 판단한 법원, 왜
- “판사에 반말했다가 10日 구치소행...욕창 생겨” 소송 결과는
- 김은경 혁신위원장 사퇴...민주당 혁신위 활동 종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