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 받는 '하남시 어린이도서관' 건립, 도비 40억 확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하남시의 (가칭)'하남시 어린이도서관' 건립사업이 경기도 공공도서관 건립지원 사업에 선정돼 총 40억 원의 도비를 확보했다.
10일 경기 하남시에 따르면 하남시어린이도서관은 영어·체험 특성화 도서관으로 하남시 망월동 1072번지 일원에 지하 1층 ∼ 지상 4층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71억 사업비 중 40억 도비 보조금으로 충당
김성수 도의원 지원사격 주효, 내년 12월 준공
[하남=이데일리 황영민 기자]하남시의 (가칭)‘하남시 어린이도서관’ 건립사업이 경기도 공공도서관 건립지원 사업에 선정돼 총 40억 원의 도비를 확보했다.
10일 경기 하남시에 따르면 하남시어린이도서관은 영어·체험 특성화 도서관으로 하남시 망월동 1072번지 일원에 지하 1층 ∼ 지상 4층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총 사업비 171억 원(도비 40억 원, 시비 131억 원)이 투입되며, 2025년 12월 준공을 목표로 한다.
하남시 관계자는 “그간 수렴된 주민 의견과 함께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2023년 공공도서관 건립·운영 활성화 지원사업’ 참여로 전문 컨설팅단 자문내용을 종합 반영해 도서관 건립 실시설계를 차질 없이 진행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도비지원금은 경기도의회 김성수 의원(국민의힘·하남2)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예산을 확보할 수 있었으며, 향후 경기도에서 행정 절차를 거쳐 교부 예정이다.
황영민 (hym86@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조부가 물려준 70년 된 롤렉스 시계, 롤렉스가 망가뜨렸어요”
- 물바다 된 대구에서 1명 사망·1명 실종
- “다리 만져달라” 택시기사에 요구한 20대 붙잡혀
- 창원서 정차 중 버스서 ‘펑'…빗물에 맨홀 뚜껑 솟구쳤다
- 뉴진스 '인기가요' 무대, 과도한 간접광고 아닌가요?[궁즉답]
- “눈 튀어나오고 절뚝”...경찰관 눈썰미 뇌출혈 직전 어르신 살렸다
- '카눈' 관통, 피해 속출하는 현재 상황
- “박카스 달라” 편의점주 옷 벗긴 그놈…‘강간 미수' 판단한 법원, 왜
- “판사에 반말했다가 10日 구치소행...욕창 생겨” 소송 결과는
- 김은경 혁신위원장 사퇴...민주당 혁신위 활동 종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