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도적 한타 앞세운 KT, 통신사 라이벌 T1에 24분 만에 1세트 선취[SS종로in]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야말로 폭주열차 KT 롤스터다.
KT는 한타 파괴력을 앞세워 T1을 압도했다.
KT는 10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롤 파크에서 열린 '2023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서머시즌 플레이오프 2라운드 T1과 경기에서 한타 교전에서 압도하며 1세트를 먼저 챙겼다.
기세를 탄 KT는 그대로 T1 본진으로 진격해 들어가 24분 만에 넥서스를 파괴하며 1세트를 챙겼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종로=김민규기자]그야말로 폭주열차 KT 롤스터다. KT는 한타 파괴력을 앞세워 T1을 압도했다. T1은 제대로 된 반격조차 하지 못하고 무릎을 꿇었다. KT가 T1의 넥서스를 파괴하는 데 걸린 시간은 단 24분이었다.
KT는 10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롤 파크에서 열린 ‘2023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서머시즌 플레이오프 2라운드 T1과 경기에서 한타 교전에서 압도하며 1세트를 먼저 챙겼다.
초반부터 KT의 압박이 거셌다. KT는 3분경 탑에서 ‘커즈’ 문우찬이 T1의 탑 라이너 ‘제우스’ 최우제를 끊으려했고, 최우제가 쫓기면서 ‘오너’ 문현준이 도우러 갔지만 KT는 ‘기인’ 김기인에 ‘비디디’ 곽보성이 합류하며 교전이 열렸고 KT가 최우제와 문현준을 모두 잡는데 성공했다.
선취점에 성공하며 기분 좋게 출발한 KT, 그러나 곧바로 T1도 반격에 나섰다. KT가 첫 용을 획득하는 사이 T1은 문우찬을 잡아낸 것. 팽팽한 신경전이 펼쳐지던 9분경 협곡의 전령 앞에서 대규모 교전이 열렸고, KT가 2킬을 추가하며 승리했다. 곧이어 ‘리헨즈’ 손시우가 미드 갱을 시도, 곽보성이 ‘페이커’ 이상혁을 잡으면서 크게 성장했다.
KT는 이곳저곳 모든 라인에서 킬을 올리며 차곡차곡 득점을 쌓았다. 12분경 바텀에선 ‘에이밍’ 김하람이 ‘구마유시’ 이민형을 잡으면서 킬 스코어를 6대 2로 벌렸다. 15분경 용 둥지 앞에서 교전이 열렸고 KT가 2킬을 추가하며 또 다시 승리했다. 경기 시작 17분 만에 두 팀의 골드 격차는 5000이상 벌어졌다.
18분경 KT가 세 번째 용 스택을 쌓았다. 돌파구가 필요했던 T1은 계속해서 곽보성을 끊으려했고 2전3기만에 바텀에서 곽보성을 끊는데 성공하며 제압골드를 취했다. 그래도 주도권은 KT 몫이었다. 20분경 KT는 승기를 굳히기 위해 바론 사냥에 나섰고 T1이 제지에 나섰다. KT가 바론을 획득했고 T1은 킬을 올리려 했지만 아무런 이득도 챙기지 못했다. KT가 골드격차도 7000이상 벌리며 확실히 승기를 잡은 상황.
23분경 용 앞에서 대규모 교전이 열렸고 KT가 에이스를 띄우며 대승을 거뒀다. 기세를 탄 KT는 그대로 T1 본진으로 진격해 들어가 24분 만에 넥서스를 파괴하며 1세트를 챙겼다. kmg@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수홍 변호사 “박수홍母 출석 예상 못해…자식으로서 마음 아파”
- 男엉덩이 만지는 한지민,성추행 우려 제기에 ‘힙하게’ PD “맥락 보길”
- 성시경 “김종국, 내 소개팅 방해.. 컷하고 다녀” 폭로 (문제아들)
- [단독] 태풍여파 ‘잼버리 K팝 콘서트’ 오늘 리허설 취소
- 한혜진, 예비 남편에 프러포즈 “혼수 필요 없다. 몸만 오면 돼”(한혜진)
- 소유, 손바닥보다 작은 비키니에 ‘깜짝’..“우리 언니 지켜”(‘소유기’)
- ‘음주운전’ 김새론, 뮤직비디오 출연…1년만 복귀 시동
- ‘결혼 8주년’ 진태현♥박시은, 최초 공개 “결혼보다 혼인신고 먼저 했다”
- 양희은 “♥남편과 만난 지 3주 만에 결혼..결혼은 비추천”(‘옥문아들’)
- “하루 수입 3억”..심현섭 근황 “母 빚 15억 갚고 간병 12년”(‘근황올림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