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소식] 정신건강복지센터·장미로타리클럽 업무협약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북 진천군 정신건강복지센터는 10일 보건소 소회의실에서 국제로타리 3740지구 10지역 진천장미로타리클럽(회장 백진숙)과 고위험자 회복과 치유를 돕기 위한 업무 협약을 했다.
이날 협약과 함께 장미로타리클럽은 회장 이·취임 기념으로 받은 백미 100㎏도 전달했다.
충북 진천군 사회복지협의회 기초푸드뱅크는 10일 이월면 행정복지센터, 이월면 주민자치회와 '나눔과 배려 냉장고' 협약을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진천=뉴시스] 강신욱 기자 = 충북 진천군 정신건강복지센터는 10일 보건소 소회의실에서 국제로타리 3740지구 10지역 진천장미로타리클럽(회장 백진숙)과 고위험자 회복과 치유를 돕기 위한 업무 협약을 했다.
양측은 앞으로 재가중증 정신질환자와 자살 시도자 등 지역 정신건강 고위험자의 빠른 회복을 돕고자 상호 간 협력하고 인적·물적 지원을 아끼지 않기로 했다.
이날 협약과 함께 장미로타리클럽은 회장 이·취임 기념으로 받은 백미 100㎏도 전달했다.
◇기초푸드뱅크, 나눔과 배려 냉장고 협약
충북 진천군 사회복지협의회 기초푸드뱅크는 10일 이월면 행정복지센터, 이월면 주민자치회와 ‘나눔과 배려 냉장고’ 협약을 했다.
이번 협약으로 긴급하게 식품이 필요한 위기가구가 별다른 절차 없이 수시로 도움을 받을 수 있게 됐다.
매주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운영된다.
협약에 따라 기초푸드뱅크와 주민자치회는 냉장고 운영과 식료품을 지원한다. 행정복지센터는 청사 내 마을 나눔카페 장소를 제공한다.
◇상진새마을금고, 이상설선생 기념관 건립 후원금 기탁
충북 진천 상진새마을금고(이사장 김재인)는 10일 진천문화원 보재이상설선생기념관건립추진위원회에 후원금 300만원을 기탁했다.
상진새마을금고는 이날 진천군청을 방문해 기념관 건립을 위해 써달라며 후원금을 전달했다.
상진새마을금고는 1981년 설립됐다. 회원 수 8240여 명, 자산 630억원을 달성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sw64@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살해, 시신 훼손·유기' 軍장교, 38세 양광준…머그샷 공개
- '성폭행범' 고영욱, 이상민 저격 "내 명의로 대출받고 연장 안돼서…"
- 최지혜 "3번째 남편과 이혼…남친과 4개월만 동거"
- '누적상금 237억' 박인비, 18개월 딸 공개 "골프선수 시키고파"
- "마약 자수합니다"…김나정 前아나운서, 경찰에 고발당해(종합)
- '강석우 딸' 강다은, 파격 의상…"우아함 넘쳐"
- '인간사육장'에서 18년 지낸 34살 女…지정된 상대와 결혼까지
- '사기 의혹' 티아라 출신 아름, 딸 출산 후 넷째 임신(종합)
- 용준형♥현아, 달달한 신혼 일상…日서 데이트
- "아내 숨졌다" 통곡한 신입에 모두 아파했는데 기막힌 반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