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소식]시, 외식사업자 전문경영인 과정 교육생 모집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성남시가 오는 16일까지 '제2기 외식사업자 전문경영인 과정' 교육생 26명을 모집한다.
교육 희망자는 성남시 홈페이지(게시판→고시공고)에 있는 '외식사업자 전문경영인 과정' 수강 신청서를 작성해 성남시청 위생정책과로 제출하면 된다.
세미나 1부는 최보율 한양대학교 의과대학 명예 교수의 '코로나19 이후 지자체의 지속 가능한 감염병 관리', '성남시 전 시민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사업 수행의 고찰'을 주제로 한 2개 강연으로 채워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성남=뉴시스] 신정훈 기자 = 경기 성남시가 오는 16일까지 ‘제2기 외식사업자 전문경영인 과정’ 교육생 26명을 모집한다.
교육기간은 9월 7일부터 10월 5일까지이며, 1주일에 3시간씩 4주 과정으로 진행된다. 성남시 관내 영업신고 한 음식점 영업주나 종사자 중 희망자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이번 교육은 전문기관인 을지대학교에 위탁하여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여 운영하며▲조리기술과 매출향상 실전 마케팅 기법▲성공 외식업소 경영개선 사례 벤치마킹▲고객 감동 서비스 기법▲메뉴 특화와 식품 안전관리▲음식문화 개선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교육 희망자는 성남시 홈페이지(게시판→고시공고)에 있는 ‘외식사업자 전문경영인 과정’ 수강 신청서를 작성해 성남시청 위생정책과로 제출하면 된다.
지난 5월에 이미 제1기 교육생 24명을 배출한 바 있으며, 외식문화 환경변화에 따른 빠른 대응을 돕기 위해 기획된 교육과정이 수료생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성남시, 오는 11일 ‘지속 가능한 방역 역량 강화 세미나’ 연다
성남시가 오는 11일 오후 3시 분당구보건소 3층 대회의실(야탑동 소재)에서 ‘지속 가능한 방역 역량 강화를 위한 세미나’를 연다.
이날 세미나는 지역사회 감염병 대응에 관한 리더십 구축과 전문성 제고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참여 대상은 수정·중원·분당구보건소에서 감염병을 담당하는 팀장급 이상 공무원 15명이다.
세미나 1부는 최보율 한양대학교 의과대학 명예 교수의 ‘코로나19 이후 지자체의 지속 가능한 감염병 관리’, ‘성남시 전 시민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사업 수행의 고찰’을 주제로 한 2개 강연으로 채워진다.
2부에선 ‘코로나19 이후 지자체의 감염병 관리 방안’에 관해 참여자들이 주제 토론을 벌인다.
지역 방역 네트워크 구축 방향, 감염병 대응 위기관리 의사소통 기술, 성남시 전 시민 대상 인플루엔자 접종사업 관리 방안에 대한 논의도 이어진다.
시는 이날 토론자들의 의견을 모아 지속 가능한 보건소 감염병 대응체계를 확립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오는 24일 같은 장소에서 실무자 40명을 대상으로 세미나를 추가 진행해 감염병 현장 대응 역량을 강화할 방침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gs5654@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우 송재림, 오늘 발인…'해품달'·'우결' 남기고 영면
- '살해, 시신 훼손·유기' 軍장교, 38세 양광준…머그샷 공개
- '성폭행범' 고영욱, 이상민 저격 "내 명의로 대출받고 연장 안돼서…"
- 최지혜 "3번째 남편과 이혼…남친과 4개월만 동거"
- '누적상금 237억' 박인비, 18개월 딸 공개 "골프선수 시키고파"
- "마약 자수합니다"…김나정 前아나운서, 경찰에 고발당해(종합)
- [단독]'김건희 친분' 명예훼손 소송 배우 이영애, 법원 화해 권고 거부
- '강석우 딸' 강다은, 파격 의상…"우아함 넘쳐"
- '인간사육장'에서 18년 지낸 34살 女…지정된 상대와 결혼까지
- '사기 의혹' 티아라 출신 아름, 딸 출산 후 넷째 임신(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