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핫&뉴] ‘마비노기’ 신규 아르카나 재능 추가 업데이트
‘알케믹 스팅어’는 원거리 공격 딜러 포지션의 재능으로 ‘궁수’와 ‘전투 연금술사’ 재능의 그랜드 마스터를 달성한 후 NPC 로시네를 통해 퀘스트를 완료하면 습득할 수 있다.
화살 또는 볼트에 연금술의 4대 속성을 부여해 조준없이 빠른 템포로 적을 공격할 수 있으며 불의 결정을 이용해 2차 범위 공격을 입히는 ‘플레임 버스트’와 3차례의 강력한 직선 공격을 가하는 ‘트라이 어설트’ 등 다양한 공격 스킬을 구사한다.
‘다크 메이지’는 흑마도사 콘셉트의 딜러 포지션 재능으로 선보인다. 일정 시간 적을 가둬 반복적으로 대미지를 입히는 ‘스노우 스톰’과 한 명의 적에게 지속적인 경직과 대미지를 주는 ‘라이트닝 체인’ 등의 스킬을 구사한다.
아르카나 종합 레벨을 기존 100레벨에서 150레벨로 확장하고 레벨 성장에 따른 캐릭터 능력치 한도를 높인다.
장비 강화에 대한 부담을 완화하고 편의성을 향상하고자 인챈트 시스템을 개선한다.
넥슨은 ‘마비노기’ 여름 2차 업데이트를 기념해 8월 31일까지 ‘에린마블 여행’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밖에, ‘2023 여름! 빛나는 성장!’ 프리시즌 이벤트는 9월 14일까지 계속된다.
◆ ‘에버소울’ 신규 요정형 정령 ‘다프네’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10일 모바일 수집형 RPG ‘에버소울’에 신규 요정형 정령 ‘다프네’를 업데이트했다.
‘다프네’는 신들의 무구를 제작할 때 사용했던 유물 ‘헤파이스토스의 망치’에서 탄생한 정령이다. 다정하고 예의 바른 성격이나 의욕이 너무 앞선 나머지 무턱대고 돌진해서 사고를 치곤 한다.
이 정령은 일정 시간 동안 모든 아군이 받는 대미지의 일부를 대신 받을 수 있다. 받은 대미지의 일정 비율만큼 주변에 피해를 입히는 활약을 펼친다.
카카오게임즈는 ‘다프네’ 업데이트와 함께 오는 31일까지 ‘픽업 소환 이벤트’를 실시한다.
모험 콘텐츠 ‘자유 타입 게이트’의 심층 단계를 추가했다. ‘자유 타입 게이트’ 400층을 클리어하면 참가할 수 있다.
한편 ‘에버소울’은 지난 1월 출시 이후 ‘악령토벌’과 ‘기원의 탑’ 등 각종 신규 콘텐츠와 플라워, 웨딩, 여름 이벤트 등 각 시즌에 맞는 테마 이벤트를 업데이트해 왔다.
◆ ‘카트라이더:드리프트’ 신규 트랙 2종 포함한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10일 글로벌 멀티플랫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에 신규 트랙 2종을 포함한 ‘시즌 3: Catch Me If You Can’의 중간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트랙 ‘포레스트 폭포속으로’, ‘WKC 멕시코 투어링 랠리’에서 주행을 즐길 수 있다.
‘포레스트 폭포속으로’는 숲속 폭포를 배경으로 주행할 수 있는 트랙으로 초반부 지름길을 두고 펼쳐지는 치열한 다툼이 특징이다. 스피드전 트랙 ‘WKC 멕시코 투어링 랠리’는 급격한 내리막길과 좁아지는 골목 등 원작에서 사랑받았던 요소를 유지하면서 멕시코의 경관을 입힌 색다른 모습으로 찾아온다.
넥슨은 시즌 3 중간 업데이트부터 한 달 단위로 신규 트랙을 추가해 주행의 무대를 꾸준히 넓힐 예정이다.
신규 트랙 2종과 함께 게임 내 다양한 개선점도 적용한다.
이용자들이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의 다양한 콘텐츠를 자연스럽게 학습하고 레벨 상승 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성장 시스템’을 추가한다. 또한 이용자 의견을 반영해 ‘플래그전’ 승리 미션 난도를 하향한다.
이와 함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현재 준비 중인 개발 방향성을 안내했다.
네트워크 환경 개선을 통해 플레이 완성도를 높이고 UI(사용자 환경) 개편을 통한 편의성 향상을 예고했다. 이 외 라이선스 미취득으로 인한 콘텐츠 이용 제한을 제거하고 매칭 대기 시간 중 주행 연습 공간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개선사항을 시즌 4, 5에 걸쳐 순차적으로 적용할 예정이다.
한편, 넥슨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스노클러 다오’, ‘항해사 디지니’ 등 시즌 3에 공개된 15종의 캐릭터 중 선호하는 캐릭터에 투표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