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금원, 주식운용능력평가 10-1회 필기시험 접수 시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금융인재개발원(이하 한금원)은 8월 14일부터 9월 1일까지 '제10-1회 주식운용능력평가(S-MAT)' 자격증 필기시험 접수를 받는다.
주식운용능력평가(이하 S-MAT)는 금융위원회의 인가를 받은 민간등록 금융 자격증이다.
주식입문자 및 전문가, 금융상품판매자, 프라이빗뱅커(PB), 애널리스트, 펀드매니저 등의 주식운용능력을 평가해 금융상품소비자와 정보이용자로부터 신뢰도 및 투명성을 제고받기 위해 설계된 시험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은정 기자] 한국금융인재개발원(이하 한금원)은 8월 14일부터 9월 1일까지 ‘제10-1회 주식운용능력평가(S-MAT)’ 자격증 필기시험 접수를 받는다.
주식운용능력평가(이하 S-MAT)는 금융위원회의 인가를 받은 민간등록 금융 자격증이다. 주식입문자 및 전문가, 금융상품판매자, 프라이빗뱅커(PB), 애널리스트, 펀드매니저 등의 주식운용능력을 평가해 금융상품소비자와 정보이용자로부터 신뢰도 및 투명성을 제고받기 위해 설계된 시험이다. 국내 최초 주식운용능력 성과평가서를 도입해 투자성향, 주식운용능력 수준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금융소비자에게 주식운용능력을 증명할 수 있다.
온라인 IBT로 진행되는 필기시험은 △주식시장의 이해 △주식분석 △주식투자 분석 및 전략 △법규와 윤리 총 4과목으로 구성된다. 필기시험 합격 시 의무교육을 이수한 후 실전 모의투자를 활용한 실기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합격하면 최종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으며, 실기시험 응시자는 합격 결과와 상관없이 성과평가서를 발급받는다.
△금융 자격증 보유자 △학문이수자 △우편원격교육 수료자는 필기시험 면제 자격을 부여받는다. 해당되는 금융 자격증은 투자자산운용사, 증권투자권유대행인, 펀드투자권유대행인, 금융투자분석사 등이 있으며, 학문 이수자의 경우 한금원과 업무협약(MOU)을 맺은 대학교 및 MOU 단체에서 지정한 재무 및 투자 과목을 A학점 이상 이수한 자가 적용범위에 해당된다.
2023년 S-MAT 시험일정은 한국금융인재개발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10-1회 S-MAT 필기시험은 8월 14일부터 접수를 시작한다.
이은정 (lejj@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조부가 물려준 70년 된 롤렉스 시계, 롤렉스가 망가뜨렸어요”
- 물바다 된 대구에서 1명 사망·1명 실종
- '외부인이 교실까지'…불안한 학교, 출입 못 막는 이유
- 창원서 정차 중 버스서 ‘펑’…빗물에 맨홀 뚜껑 솟구쳤다
- 뉴진스 '인기가요' 무대, 과도한 간접광고 아닌가요?[궁즉답]
- “눈 튀어나오고 절뚝”...경찰관 눈썰미 뇌출혈 직전 어르신 살렸다
- '카눈' 관통, 피해 속출하는 현재 상황
- “박카스 달라” 편의점주 옷 벗긴 그놈…‘강간 미수’ 판단한 법원, 왜
- “판사에 반말했다가 10日 구치소행...욕창 생겨” 소송 결과는
- 김은경 혁신위원장 사퇴...민주당 혁신위 활동 종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