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문화복지비 연 20만원 청년에게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 보성군은 지역 청년에게 20만원의 문화복지비를 지원하는 '전남 청년 문화복지카드'의 하반기 접수를 시작했다고 10일 밝혔다.
'2023년 전남 청년 문화복지카드 지원사업'은 전남도에 거주하는 청년(19~28세)을 대상으로 공연 관람, 학원 수강, 도서 구매 등 문화복지비를 연 20만원 지원한다.
문화누리카드 지원 대상자의 경우 문화누리비 11만원을 제외하고 차액 9만원만 지급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8월 한 달간 '전남 청년 문화복지카드' 신청 접수
[더팩트 l 보성=오중일 기자] 전남 보성군은 지역 청년에게 20만원의 문화복지비를 지원하는 '전남 청년 문화복지카드'의 하반기 접수를 시작했다고 10일 밝혔다.
‘2023년 전남 청년 문화복지카드 지원사업’은 전남도에 거주하는 청년(19~28세)을 대상으로 공연 관람, 학원 수강, 도서 구매 등 문화복지비를 연 20만원 지원한다.
하반기 신청 기간은 지난 1일부터 오는 31일까지다. 신청 방법은 농협 카드 누리집을 통해 신청하거나, 신청자 주민등록상 주소지 관할 읍·면 주민센터에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신청 대상은 도내 2년 이상 거주 청년(19~28세)으로서 △2021년 8월 1일 이전부터 도내에 주소를 두고 계속 거주(2년 이상) △19세 이상 28세 이하인 청년(1995~2004년도 출생자) 요건을 모두 충족해야 한다.
다만 복지포인트를 받는 공공기관 근무자, 학교 밖 청소년 교육 수당을 당해 연도 1회 이상 받았거나 받을 자, 전라남도 여성농어업인 행복바우처 대상자는 제외된다. 문화누리카드 지원 대상자의 경우 문화누리비 11만원을 제외하고 차액 9만원만 지급된다.
사용 시기는 카드 발급일부터 2023년 12월까지며, 신청자에 한해 자격 요건 확인 및 대상자 확정을 거친 후 10월 중 카드발급 안내 및 지원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지난해 신청자의 경우에도 매년 새로 신청해야 하며 기 발급한 카드로 지원금이 지급된다.
자세한 내용 및 제출 서류는 보성군 대표 누리집 고시·공고란에 게재돼 있으며, 전남 청년 문화복지카드 가맹점 목록은 보성군 청년센터 네이버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 문의 사항은 보성군 인구정책과 인구청년활력팀 또는 각 주소지 읍면사무소 총무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forthetrue@naver.com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태풍 '카눈' 9시께 수도권 진입... 거세지는 비바람 [TF사진관]
- 검찰, 조민 기소…진술 태도부터 부모 입장까지 살폈다
- 윤도현, 암 투병 사실 뒤늦게 공개…"3년 치료, 현재 완치"
- 이재명 '협박 메일' 용의자 "남산타워 폭파"...경찰 추적
- '노무현 명예훼손' 정진석 1심 징역 6개월…"악의적 공격"
- '아빠찬스'로 영원무역 장악한 차녀 성래은…'꼼수 승계' 비난
- [금융지주 상반기⑤] '꼴찌' 불명예 안은 임종룡호 우리금융…비은행 강화 숙제 풀까
- '불법 촬영' 래퍼 뱃사공 항소심도 징역 1년
- '35년 지기 친구와 아내의 배신' 녹음기 설치 50대 집행유예
- '뇌물받고 인사 특혜' 코이카 전 이사 1심 징역 4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