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재단, 푸른등대 NH농협은행 초록사다리 여름캠프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장학재단은 지난 9일 소노벨 천안에서 '푸른등대 NH농협은행 초록사다리 여름캠프' 개회식을 개최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 '푸른등대 NH농협은행 대학생 재능봉사 캠프' 사업은 상대적으로 교육 여건이 열악한 농촌 지역 청소년의 학습 의욕 고취와 정서적 성장을 지원하고, 대학생들이 나눔 정신과 창의적 리더십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추진해온 한국장학재단의 기부금 기반 인재육성사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캠프는 농촌 초등학생 멘티 129명과 전국 대학생 멘토 80명이 참석했다. 또한 농촌 지역 청소년의 재능 발견과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고자 NH농협은행의 후원으로 마련됐다.
해당 행사는 꿈드림 강연, 첨단 과학기술 체험, 진로·진학 박람회, 문화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자들이 자신의 재능과 적성을 탐구하며, 꿈을 탐색해보는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 ‘푸른등대 NH농협은행 대학생 재능봉사 캠프’ 사업은 상대적으로 교육 여건이 열악한 농촌 지역 청소년의 학습 의욕 고취와 정서적 성장을 지원하고, 대학생들이 나눔 정신과 창의적 리더십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추진해온 한국장학재단의 기부금 기반 인재육성사업이다.
올해는 농촌 초등학생 멘티 129명과 대학생 멘토 80명을 선발하여, 여름방학 동안 대학생 재능기부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교내캠프와 메타버스를 활용한 학습지도, 개별상담 중심의 온라인 멘토링 등의 교외 체험학습 캠프로 진행한다.
특히 올해는 가상현실, 드론, 3D프린팅 등 미래 첨단산업 분야의 직업 세계를 이해하고 진로를 설계해보는 진로교육 프로그램을 신설해 농촌 학생들의 진로 교육 격차를 해소하고 진로 탐구 역량을 강화한다.
배성근 한국장학재단 상임이사는 “이번 캠프를 통해 우리 학생들이 자신의 재능과 끼를 마음껏 펼치고, 잠재력과 미래의 꿈을 키워나가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한국장학재단은 대한민국 청소년과 대학생의 꿈을 응원하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스포츠동아(대구) 손중모 기자 locald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브브걸 유정, 과감한 드레스 자태…남다른 ‘꼬북좌’ [DA★]
- 이찬원, 경미한 사고 “회복에 집중…활동 잠정 중단” [공식입장]
- 성시경, 연내 결혼하나 “용한 점집에서 20년 전에…” (옥문아)
- 열애 숨기려고 여장까지, 한 남자 아이돌의 노력 ‘눈길’ [DA:재팬]
- 팜유 목포 세미나 이후…이장우, 10kg 감량 깜짝 변신 (나혼산)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