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해 복구도 전에 태풍 상륙…이 시각 충북 오송 상황은?
<전화연결 : 장찬교 충북 청주 오송읍 궁평1리 전 이장 >
지난달 집중호우로 지하차도 침수 사고 등 큰 피해가 있었던 충북은 태풍의 직접 영향권에 들면서 긴장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현재 어떤 상황인지, 충북 청주 오송읍 궁평1리 주민 연결해서 들어보겠습니다.
장찬교 전 이장님 나와 계십니까?
<질문 1> 제6호 태풍 카눈으로 충북 전역에 태풍 경보가 내려졌습니다. 이장님이 계신 오송읍은 현재 어떤 상황인가요?
<질문 2> 마을로 들어오는 길이나, 혹은 외지로 나가는 주요 도로 사정은 어떻습니까, 교통편이 통제됐나요?
<질문 2-1> 지난번 사고가 난 궁평 2지하차도는 현재 교통 통제가 됐는지 모르겠습니다.
<질문 3> 지자체에서 재난문자 같은 안전 지침 통보문을 받으셨나요. 어떤 내용들이 주로 오고 있나요?
<질문 4> 충북 청주시 오송읍은 지난달 집중호우로 궁평 지하차도 참사 등 큰 피해가 있었는데요. 이번엔 태풍까지 충북을 지난다고 하니 걱정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마을 주민들은 어떤 부분을 가장 걱정하고 계신지요?
<질문 4-1> 지난번 사고 원인이었던 미호천 제방은 어느 정도 보수가 됐는지 궁금합니다. 참사 당시 이장님께서 미호강 임시 제방과 관련한 문제제기를 하셨는데요. 지금 상황은 어떤가요?
<질문 5> 이장님 마을은 지난 집중호우로 농작물 피해가 많았다고 들었습니다. 당장 다음달이 추석 명절인데요. 이번 태풍 피해가 없어야할텐데, 걱정이 되실 것 같습니다.
<질문 6> 집중호우 피해를 입으신지 한 달이 되어 가는데요. 피해 보상 절차는 진행되고 있나요?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네이버에서 연합뉴스TV를 구독하세요
연합뉴스TV 생방송 만나보기
균형있는 뉴스, 연합뉴스TV 앱 다운받기
Copyright © 연합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