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바에피스 휴미라 시밀러, 美 1위 보험사 처방집 등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바이오에피스의 휴미라 바이오시밀러 '하드리마'가 미국 1위 보험사를 포함해 2곳의 처방집에 추가로 등재된다.
10일 삼성바이오에피스의 미국 파트너사 오가논의 올해 2분기 실적발표 '어닝 콜'에 따르면 하드리마는 미국 보험사 '유나이티드헬스케어(United healthcare)'와 '센틴(Centene)'의 처방집에 각각 등재됐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하드리마 출시 한 달여 만에 PBM을 포함해 4개의 처방집에 등재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등재목록 4개사로 늘려 환자 접점 확대
내년 7월 '상호교환성' 확보 목표
삼성바이오에피스의 휴미라 바이오시밀러 ‘하드리마’가 미국 1위 보험사를 포함해 2곳의 처방집에 추가로 등재된다.
10일 삼성바이오에피스의 미국 파트너사 오가논의 올해 2분기 실적발표 ‘어닝 콜’에 따르면 하드리마는 미국 보험사 ‘유나이티드헬스케어(United healthcare)’와 ‘센틴(Centene)’의 처방집에 각각 등재됐다.
유나이티드헬스케어는 미국 보험시장에서 12.0% 시장을 점유한 1위 업체다. 미국은 건강보험이 적용되는 한국과 달리 보험 가입자 중 사보험이 60%를 차지하며 신규 의약품의 경우 보험사 처방집에 포함돼야 환자에게 처방될 가능성이 커진다. 유나이티드헬스케어의 처방집은 처방약급여관리회사(PBM)를 통한 보험사 등재와 달리 별도로 각 보험사에서 관리하는 목록이다. 미국의 PBM은 보험사가 처방약 관리 업무를 전문적으로 대행해 의약품 목록을 선별·유지하고 약제비 청구에 대한 심사와 지급 등을 담당한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하드리마 출시 한 달여 만에 PBM을 포함해 4개의 처방집에 등재됐다. 앞서 지난달 사보험사 시그나헬스케어의 처방집에 등재됐고 업계 5위 PBM인 프라임테라퓨틱스 의약품 목록에 포함됐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하드리마의 상호교환성 승인으로 시장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최근 임상을 마치고 2024년 7월 승인을 목표로하고 있다.
정유경 신영증권 연구원은 “휴미라를 선호 의약품에서 제외하고 암젠, 베링거잉겔하임, 산도즈, 삼성바이오에피스 등의 바이오시밀러를 등재했다”며 “향후 공보험이 적극적으로 오리지널을 배제하고 바이오시밀러 중심으로 처방집을 운영할 가능성이 보인다”고 평가했다.
이재명 기자 nowlight@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직원에 가족까지 동원한 '집값띄우기' 천태만상
- 美 2조원대 역대급 로또 주인공 나왔다
- 새벽 귀가 혼나서…어머니 살해한 대학생 구속송치
- 조민 '입시비리' 기소…'책임질 부분 있으면 책임'
- ''서현역 흉기 난동' 최원종, 일부 피해자는 스토커라 생각…미안함 못 느껴”
- 휴가지서 10대 여성들 추행한 ‘헌팅남’ 벌금형 선고유예
- “주호민 아들 더 힘들어질 것”…특수교사는, 몰래녹취 고발도 말렸다
- '적자 늪' 롯데케미칼…골드만삭스 '30% 더 빠질 것'
- 박수홍 친형 공판…'증인' 나선 막냇동생, 누구 편일까?
- '조민·이준석 결혼, 임신 8개월' 가짜 뉴스에 조국 '쓰레기 같은' 분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