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전복 소비 촉진 '총력'…쇼핑몰· TV· 유튜브 등 홍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 완도군이 가격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복 어업인들을 위해 전복 소비 촉진에 팔을 걷고 나섰다.
10일 완도군에 따르면 전복소비 활성화를 위해 군은 가정의 달 특별전, 여름맞이 이벤트, 복날 특별전, 홈쇼핑 판매, 대형 유통기업 협업 판매 행사, 타 지자체와 외식 대기업 연계 협업 상품 개발 출시, TV, 유튜브 등을 통해 홍보·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완도=뉴스1) 김태성 기자 = 전남 완도군이 가격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복 어업인들을 위해 전복 소비 촉진에 팔을 걷고 나섰다.
10일 완도군에 따르면 전복소비 활성화를 위해 군은 가정의 달 특별전, 여름맞이 이벤트, 복날 특별전, 홈쇼핑 판매, 대형 유통기업 협업 판매 행사, 타 지자체와 외식 대기업 연계 협업 상품 개발 출시, TV, 유튜브 등을 통해 홍보·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복날에는 대형 유통 업체(이마트, 롯데마트, 탑마트)에서 전복 소비와 판로 확대를 위한 기획전을 열어 약 250톤의 전복을 판매했다.
군 대표 온라인 쇼핑몰 '완도군이숍', 전남도 '남도 장터'에서 '복날엔 전복데이' 기획전을 통해 최대 25%전복 할인 행사를 진행했다.
우체국 쇼핑몰에서도 '완도 전복 어가 돕기 특별 할인전'을 21일까지 개최한다.
경기도와 전남도, 4개 지자체(완도, 해남, 신안, 진도)가 참가하는 '전복 양식 어가 돕기'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CJ푸드빌과 상생 협약으로 빕스, 더플레이스, 제일제면소, 한쿡(서울N타워)에서 전복을 활용한 다양한 음식을 개발해 판매 중이며, 8월 말에는 완도 전복 스테이크(레스토랑 간편 식품 'RMR')가 출시, 판매될 예정이다.
구독자 572만 명에 달하는 '영국 남자(Korean Englishman)' 유튜브 채널에서는 완도 전복 체험과 전복 코스 요리를 소개했으며, '모델 한혜진 채널'에서는 먹방계 신성 히밥과 같이 더플레이스에서 선보이는 완도 전복 바질 페스토 파스타 등을 촬영했다.
금산군과는 금산 인삼과 완도 전복을 활용한 '금산 인삼·완도 전복 삼계탕'을 공동 개발 출시해 온라인(위메프)에서 판매되고 있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전복 생산량 증가와 소비 심리 위축 등으로 어려운 어가의 어려움을 함께 헤쳐 나가기 위해 군에서는 다양한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며 "다가오는 추석 명절에도 전복을 집중 판매하기 위해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최근 산지 전복가격은 1㎏에 8마리짜리 큰 전복이 2만5000원선에 거래되는 등 완도 전복 양식업계가 비상이다.
지난해 같은기간 4만2000원선에 팔렸던 것과 비교하면 40% 하락한 것으로 역대 최저가를 기록했다.
한국해양수산개발원 수산업관측센터에 따르면 6월기준 1㎏ 10마리 2만3000원, 15마리 1만8580원, 20마리 1만6928원으로 크기별 가격대가 모두 3만원대 이하로 나타났다.
hancut0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전처, 김병만 명의로 사망보험 20개 가입…수익자도 그녀와 양녀 딸" 충격
- 딸뻘 편의점 알바생에 "한달 120 줄게, 밥 먹고 즐기자"…조건만남 제안
- 미사포 쓰고 두 딸과 함께, 명동성당 강단 선 김태희…"항상 행복? 결코"
- 김소은, '우결 부부'였던 故 송재림 추모 "가슴이 너무 아파"
- 괌 원정출산 산모, 20시간 방치 홀로 사망…알선업체 "개인 질병, 우린 책임 없다"
- "'누나 내년 35세 노산, 난 놀 때'…두 살 연하 예비신랑, 유세 떨어 파혼"
- 14만 유튜버 "군인들 밥값 대신 결제" 말하자…사장님이 내린 결정 '흐뭇'
- 박나래 "만취해 상의탈의…이시언이 이단옆차기 날려 막아"
- 최현욱, SNS '전라 노출' 사진 게시 사고…'빛삭'에도 구설
- 12억 핑크 롤스로이스에 트럭 '쾅'…범퍼 나갔는데 "그냥 가세요"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