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악트롯요정 김다현’ 영동군 고향사랑기부금 기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악트롯요정 김다현과 가족들이 10일 충북 영동군에 고향사랑기부금 300만원을 기탁했다.
김다현은 2020년 MBN 보이스트롯 준우승, 2021년 TV조선 미스트롯2 TOP 3위(美)차지하는 등 국악을 기반으로 한 가수로 국악트롯요정으로 불린다.
정영철 영동군수는 "심금 울리는 목소리로 많은 분들에게 감동을 주고 있는 다현 양과 가족들이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기부 활성화에 큰 힘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안영록 기자] 국악트롯요정 김다현과 가족들이 10일 충북 영동군에 고향사랑기부금 300만원을 기탁했다.
김다현은 2020년 MBN 보이스트롯 준우승, 2021년 TV조선 미스트롯2 TOP 3위(美)차지하는 등 국악을 기반으로 한 가수로 국악트롯요정으로 불린다. 2020년엔 영동군 국악홍보대사로 활동하는 등 국악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다.
정영철 영동군수는 “심금 울리는 목소리로 많은 분들에게 감동을 주고 있는 다현 양과 가족들이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기부 활성화에 큰 힘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고향이나 희망하는 지방자치단체에 연간 500만원 한도에서 기부하면 세액 공제와 답례품(기부액의 30%)을 받는 제도다.
/영동=안영록 기자(rogiya@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우리 집 가자" 길거리서 마주친 초등생 데려가려던 50대 덜미
- [겜별사] "한손으로 딱"…'발할라 서바이벌', 단순하지만 손맛 제대로 [지스타 2024]
- 민주 양부남 "이재명, '유죄' 나오면 사법살인"
- 리마스터되는 '워크래프트1·2'…블리자드, 올드팬에게 '선물보따리'
- 추경호 "사법부, 오늘 정의 바로 세우길 기대"
- 안내방송 '10분 전' 내보낸 시험장…수험생들 "오류 아니냐" 반발
- 11번가, 3분기 영업손실 전년比 55.0% 감소
- 웅진씽크빅 북스토리, 'CES AI 부문 최고 혁신상' 수상
- 풀무원, 3분기 누적 매출·영업익 역대 최대(종합)
- [겜별사] "우리 개발력 이 정도야" 하이브IM '아키텍트: 랜드 오브 엑자일' [지스타 2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