잼버리 대원들 네이버 1784서 미래 신기술 체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네이버는 '2023 제25회 세계스카우트 잼버리'를 맞아 대한민국을 찾은 잼버리 대원 200여명이 경기도 성남시 네이버 제2사옥 1784를 방문했다고 10일 밝혔다.
대원들은 1784를 돌아보며 자율주행 서비스 로봇 '루키', 양팔로봇 '엠비덱스', 로봇 전용 엘리베이터 '로보포트', 네이버의 AI 얼굴인식 기술 '페이스사인', 실제 세상을 디지털 환경에 3차원으로 구현한 '디지털트윈' 등 다양한 기술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네이버는 '2023 제25회 세계스카우트 잼버리'를 맞아 대한민국을 찾은 잼버리 대원 200여명이 경기도 성남시 네이버 제2사옥 1784를 방문했다고 10일 밝혔다.
1784를 찾은 핀란드, 리히텐슈타인, 스위스, 필리핀 등 잼버리 대원들은 로봇과 디지털트윈 등의 콘텐츠로 구성된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대원들은 1784를 돌아보며 자율주행 서비스 로봇 '루키', 양팔로봇 '엠비덱스', 로봇 전용 엘리베이터 '로보포트', 네이버의 AI 얼굴인식 기술 '페이스사인', 실제 세상을 디지털 환경에 3차원으로 구현한 '디지털트윈' 등 다양한 기술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네이버 관계자는 “잼버리 대원들이 대한민국의 미래 기술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며 “이번 방문이 잼버리 대원들에게 뜻 깊고 의미 있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잼버리 종료 시점까지 당사가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고민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네이버 제2사옥 '1784'는 세계 최초의 로봇 친화형 빌딩이자 미래 기술의 테스트베드다. AI, 로봇, 디지털트윈, 클라우드, 5G 등 첨단기술의 융합을 끊임없이 실험하며, 혁신 서비스 개발의 전초기지 역할을 하고 있다.
함봉균 기자 hbkone@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미래차 대세는 OLED…韓 디스플레이 새 먹거리 급부상
- 340조 퇴직연금, AI가 관리한다
- 쿠팡, 7.7兆 최대 매출 달성…4분기 연속 흑자
- UP가전 2.0, '최고'를 넘어 '최적'을 향하다...가전 패러다임 전환 선언
- [ESG 관광벤처]퍼즐랩, 우리 마을을 특급호텔로 바꾼다
- 숙박·여행 플랫폼, 태풍에도 예약 취소 어렵다...정책 상이해
- KB금융, 미래컨택센터 구축...디지털 혁신 허브로 우뚝
- 테이블 오더 전용 태블릿 제조사 포유디지탈 “태블릿 공급·문의 크게 늘어”
- 민주당 혁신위, 대의원 투표권 폐지 권고…'올드보이'엔 용퇴 촉구
- 현대차그룹, 잼버리 대원 위한 3색 프로그램 호응 얻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