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계도 잼버리 위해 분주…댄스 즐기고 뮤지컬·국악 관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공연계가 새만금을 떠나 서울을 찾은 세계스카우트잼버리 대원들을 위해 다채로운 문화 프로그램을 마련하며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다.
세종문화회관은 잼버리 대원을 위해 마련한 '세종썸머페스티벌-그루브'의 특별 추가 공연 '웰컴 투 서울 댄스 나이트'를 지난 9일 광화문광장에서 1320여 명의 잼버리 대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320명 대원들 춤과 함께 소통과 화합의 장
뮤지컬 '태권, 날아올라' 2000명 대원 추가 초청
마포문화재단, '꼬레아 리듬터치' 단체 관람
[이데일리 장병호 기자] 공연계가 새만금을 떠나 서울을 찾은 세계스카우트잼버리 대원들을 위해 다채로운 문화 프로그램을 마련하며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 잼버리 대원들은 세종문화회관이 섭외한 DJ들이 선곡한 노래에 맞춰 함께 춤추고 어우러지며 ‘소통과 화합’의 장을 펼쳤다. 세종문화회관은 잼버리 대원들을 위해 11일 개막 예정이었던 ‘세종썸머페스티벌’을 이틀 앞당겨 막을 올렸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영국 잼버리 대원 제임스(16)는 “태풍으로 새만금 야영장을 일찍 떠난 건 아쉬웠다”면서 “광화문 광장서 본 디스코 익스피리언스 공연은 정말 흥겹고 즐거웠다. 한국에서 좋은 시간을 보내서 행복하다”고 말했다.
또 다른 영국 대원 켈리(17)는 “새만금도 너무 아름다웠지만 서울은 진짜 예쁘고 즐거운 곳”이라며 “뮤지컬도 보고, 올림픽 공원 근처 미술관도 방문했다. 그리고 오늘 여기 광화문 광장 공연에 친구들과 함께 왔는데 음악도 듣고 너무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고 소감을 전했다.
세종문화회관은 10일에는 안은미컴퍼니의 ‘조상님께 바치는 댄스’를 진행할 예정이었다. 그러나 이 공연은 태풍으로 취소됐다. ‘세종썸머페스티벌’은 오는 9월 9일까지 광화문광장에서 계속된다.
‘태권, 날아올라’의 제작사 라이브, 컬쳐홀릭은 지난 9일부터 오는 13일까지 총 11회에 걸쳐 영국 잼버리 대표단 4500명을 초대한다. 그 첫 번째로 지난 9일 오전 11시와 오후 2시 공연에 약 1300여 명의 대원들이 공연장을 찾았다. 박진감 넘치는 태권도 퍼포먼스와 다채로운 음악이 어우러진 뮤지컬에 잼버리 대원들의 박수와 함성이 이어졌다는 후문이다.
라이브 관계자는 “‘태권, 날아올라’를 처음 관람한 영국 단원들의 호평이 쏟아지며 스카우트 커뮤니티에 입소문이 퍼져 본 공연 관람을 하고 싶어하는 나라들의 관람 문의가 쏟아졌다”며 “이에 세계 잼버리 스카우트 대원을 대상으로 추가 지원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태권, 날아올라’는 총 6500여 명의 잼버리 대원을 초대해 약 4억 3000만원 상당의 티켓을 후원한다. 오는 27일까지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우리금융아트홀에서 공연한다.
마포문화재단도 마포구를 방문한 스위스 잼버리 대원 400여 명을 위해 다채로운 문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 9일엔 마포아트센터 공연장에서 난타, 비보이, 힙합·비트박스, 국악 공연 등을 관람하고 직접 체험했다. 10일에는 마포구청 강당에서 대한민국 가곡과 가요를 한데 묶은 남성 중창단의 클래식 공연, 그리고 판소리·탈춤·판굿 등을 EDM(일렉트로닉 댄스 뮤직)과 접목해 현대적으로 새롭게 재해석한 ‘꼬레아 리듬터치’을 함께 관람한다.
장병호 (solanin@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조부가 물려준 70년 된 롤렉스 시계, 롤렉스가 망가뜨렸어요”
- 물바다 된 대구에서 1명 사망·1명 실종
- '외부인이 교실까지'…불안한 학교, 출입 못 막는 이유
- 창원서 정차 중 버스서 ‘펑’…빗물에 맨홀 뚜껑 솟구쳤다
- 뉴진스 '인기가요' 무대, 과도한 간접광고 아닌가요?[궁즉답]
- “눈 튀어나오고 절뚝”...경찰관 눈썰미 뇌출혈 직전 어르신 살렸다
- '카눈' 관통, 피해 속출하는 현재 상황
- “박카스 달라” 편의점주 옷 벗긴 그놈…‘강간 미수’ 판단한 법원, 왜
- “판사에 반말했다가 10日 구치소행...욕창 생겨” 소송 결과는
- 김은경 혁신위원장 사퇴...민주당 혁신위 활동 종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