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생활체육골프협회 '한부모 가정돕기 자선골프대회' 개최…제주에서 28일 개막

박대현 기자 2023. 8. 10. 15:1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생활체육골프협회는 오는 28일부터 이틀간 제주 라온GC에서 화장품 업체 '발롱블랑', 골프홀인원 애플리케이션 회사 '케이그라운드'와 함께 '한부모가정돕기 자선골프대회'를 개최한다.

배철훈 대한생활체육골프협회장은 "협회와 발롱블랑, 케이그라운드가 서로 힘을합쳐 골프 저변 확대에 노력하고 한부모가정의 어려움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자선골프대회를 개최했다"면서 "골프인이 보다 즐겁고 편하게 골프를 즐길 수 있도록 골프가 생활체육 대표주자로 발돋음하는데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대한생활체육골프협회는 오는 28일부터 이틀간 제주 라온GC에서 ‘한부모가정돕기 자선골프대회’를 개최한다. ⓒ 대한생활체육골프협회

[스포티비뉴스=박대현 기자] 대한생활체육골프협회는 오는 28일부터 이틀간 제주 라온GC에서 화장품 업체 '발롱블랑', 골프홀인원 애플리케이션 회사 '케이그라운드'와 함께 ‘한부모가정돕기 자선골프대회’를 개최한다.

대한생활체육골프협회는 지난 2월 강진, 4월 군산 대회까지 총 2회에 걸쳐 자선골프대회를 진행했다. 오는 28~29일에는 제주도에서 3번째 대회를 진행한다.

이번 대회 목적은 전국 생활체육골프인이 국내 최고 휴양지인 제주도에서 평소 갈고닦은 실력을 뽐내는 것이다.

아울러 여행 중 골프 대회 참여를 통해 종목 저변 확대를 겨냥하고 한부모 가정 돕기에도 동참하는 것에 지향점을 두고 있다.

이 대회는 총 40팀(160명)이 선착순 신청할 수 있으며 스트로크, 신페리오 방식으로 진행한다.

특히 이번 대회에선 대한생활체육골프티칭 실기시험을 병행할 계획이다. 골프 지도자 자격을 준비하는 사람에게 도전 기회가 주어진다.

▲ 대한생활체육골프협회

대회 장소는 제주도 한경면에 위치한 라온GC다. '골프 황제' 타이거 우즈가 방문 뒤 극찬을 아끼지 않아 화제를 모은 곳이다.

골프장 로컬룰을 우선 적용하고 협회가 승인한 규칙과 경기위원회가 정한 로컬룰을 아울러 적용한다.

클럽은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지만 골프볼은 협회 지정구를 사용해야 한다. 또한 거리측정기 사용도 가능하다.

대회 시상으로는 스트로크, 신페리오 1~3등에게 트로피와 시상품이 주어진다.

이 밖에도 롱기스트, 니어리스트 시상이 진행되며 첫 홀인원을 기록한 골퍼에겐 케이그라운드가 200만 원을 상금으로 지급한다.

대회 참가 방법은 대한생활체육골프협회 홈페이지(www.ksfaga.or.kr)와 네이버 밴드 '대한생활체육골프협회' 회원가입 뒤 신청할 수 있다.

▲ 대한생활체육골프협회는 오는 28일부터 이틀간 제주 라온GC에서 ‘한부모가정돕기 자선골프대회’를 개최한다. ⓒ 대한생활체육골프협회

대회 공동 주최사인 발롱블랑은 화장품 관련 회사로서 대회 참가자 전원에게 웰컴패지키 및 시상품을 지급한다.

케이그라운드는 라운딩과 스크린골프 시스템 구분없이 골프를 즐기고 이벤트도 참여할 수 있는 종합 골프 플랫폼 서비스 회사다. 이번 대회서도 홀인원 이벤트 둥 풍성한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이 밖에도 대한생활체육회, 인연 엔터테인먼트, 골프존GDR아카데미, 기가골프, 더골프쇼, 고라이프, 소프톤샤프트, 슬라이스골프, LA골프, 블랙클로버 등 많은 단체가 협찬품을 제공, 대회를 풍성히 만들어주고 있다.

사단법인인 대한생활체육골프협회는 전국 아마추어 골프인이 골프를 더 쉽게 접하고 생활환경 내 건전한 여가 문화로 정착될 수 있도록 골프 대중화에 앞장서는 단체다. 나아가 골프 저변 확대와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설립됐다.

배철훈 대한생활체육골프협회장은 “협회와 발롱블랑, 케이그라운드가 서로 힘을합쳐 골프 저변 확대에 노력하고 한부모가정의 어려움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자선골프대회를 개최했다"면서 "골프인이 보다 즐겁고 편하게 골프를 즐길 수 있도록 골프가 생활체육 대표주자로 발돋음하는데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