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뒤흔든 곤약젤리…‘에브리데이즈 콜라겐 곤약젤리’ 국내 상륙

류영상 매경닷컴 기자(ifyouare@mk.co.kr) 2023. 8. 10. 15:0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 = 에브리데이즈코리아]
미국 셀럽들 사이에서 돌풍을 일으키며 곤약젤리 누적 판매량 세계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콜라겐 곤약젤리’가 국내에 상륙했다.

에브리데이즈코리아는 10일 ‘에브리데이즈 에센셜 C’s 곤약젤리’(에브리데이즈 콜라겐 곤약젤리)가 지난달 코스트코 입점에 성공, 국내 소비자들도 구매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미국의 비건(Vegan) 트렌드에 발맞춰 식물성 콜라겐을 주원료로 삼았다. 히비스커스(아욱목 아욱과 무궁화속 식물의 통칭)와 버섯 등에서 콜라겐을 추출해 비릿한 동물성 콜라겐의 맛과 향을 없앤 것이 특징이다.

칼슘, 비타민C, 칼륨 등의 영양소도 다량 함유했다. 또 포도당을 자연 발효시킨 천연 감미료 에리스리톨을 사용한 100% 무설탕 저칼로리 제품이기도 하다. 풍부한 곤약으로 탱글탱글하면서 쫄깃한 식감을 더해 미국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에브리데이즈 콜라겐 곤약젤리는 2019년 미국 뉴욕에서 처음 론칭, 코스트코, 아이허브, 세븐일레븐 등에 차례로 입점하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올 상반기 기준 누적 판매량 1500만개를 돌파하며, 곤약젤리 판매량 세계 1위다. 지난해 봄에는 아마존 과일음료 부문 전체 판매량 2위에 오르기도 했다.

유명 인플루언서 영국남자, 스테파니 수(Stephanie Soo), 오타코이아키소바(Otakoyakisoba) 등도 이 제품을 애용, 미국에서는 일명 ‘뉴욕 곤약젤리’로도 잘 알려져 있다. 미용 다이어트 건강식으로 인기를 끌며 NBC, FOX, 코스모폴리탄 등 탑 미디어에도 소개된 바 있다.

이번에 국내에 출시된 에브리데이즈 곤약젤리는 총 7종(복숭아, 망고, 청포도, 수박, 리치, 사과, 배) 가운데 대표적인 ‘복숭아맛’을 코스트코에 단독 론칭했다. 파우치 타입으로 포장돼 있어 휴대와 음용이 간편하다.

에브리데이즈코리아 관계자는 “건강과 자기관리, 웰빙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은 높아지고 있다”며 “식물성 콜라겐 제품으로 비건도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미국 뉴욕에 본사를 둔 에브리데이즈코리아는 2022년 설립된 건강 및 뷰티 관련 제품 제조ㆍ유통 전문기업이다. 에브리데이즈는 지난해 6월 틱톡 본사에서 아시아 태평양계 문화 유산의 달을 맞아 선정한 아시아 대표 브랜드 탑 10에 이름을 올린 바 있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