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크라, 코인베이스 메인넷 주요 웹3 프로젝트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웹3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이스크라(ISKRA)'가 미국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의 메인넷 '베이스(Base)' 주요 웹3 프로젝트로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이스크라는 총 20곳의 주요 프로젝트 중 유일한 게임 플랫폼이다.
이스크라는 코인베이스의 메인넷 협업을 통해 미국과 유럽 시장을 비롯한 전세계로 이용자를 확장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트너십으로 글로벌 유저 확장 방침
웹3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이스크라(ISKRA)’가 미국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의 메인넷 ‘베이스(Base)’ 주요 웹3 프로젝트로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이스크라는 총 20곳의 주요 프로젝트 중 유일한 게임 플랫폼이다. 코인베이스는 미국 나스닥 상장사로 세계 최대의 암호화폐 거래소 중 하나다. 이스크라가 세계적 수준의 게임을 제공하고 한국 콘텐츠를 참여시킬 수 있는 능력과 글로벌 역량을 갖춘 팀이라는 점을 주목했다.
이스크라는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게임 론칭부터 거버넌스 토큰 판매까지 지원하는 플랫폼을 운영한다. 지난해 4월 설립 단계부터 520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 주요 투자사로는 카카오벤처스와 패스트벤처스, ROK캐피탈 등의 벤처캐피탈(VC)와 넷마블, 네오위즈, 조이시티 등 국내외 주요 게임 개발사가 있다.
이스크라는 메인넷 협업의 시작점으로 다음달 출시할 수집형 역할수행게임(RPG) ‘클래시몬’ NFT의 프리 민팅(무료 배포) 이벤트를 27일 개최한다.
이스크라는 코인베이스의 메인넷 협업을 통해 미국과 유럽 시장을 비롯한 전세계로 이용자를 확장할 계획이다.
이홍규 이스크라 대표는 "이번 협력을 이스크라의 게임들을 미국과 유럽에도 널리 소개할 기회로 삼아 디지털 소유 기반의 고품질 웹 3 게임의 가치를 전파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강도림 기자 dorimi@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직원에 가족까지 동원한 '집값띄우기' 천태만상
- 美 2조원대 역대급 로또 주인공 나왔다
- 새벽 귀가 혼나서…어머니 살해한 대학생 구속송치
- 조민 '입시비리' 기소…'책임질 부분 있으면 책임'
- ''서현역 흉기 난동' 최원종, 일부 피해자는 스토커라 생각…미안함 못 느껴”
- 휴가지서 10대 여성들 추행한 ‘헌팅남’ 벌금형 선고유예
- “주호민 아들 더 힘들어질 것”…특수교사는, 몰래녹취 고발도 말렸다
- '적자 늪' 롯데케미칼…골드만삭스 '30% 더 빠질 것'
- 박수홍 친형 공판…'증인' 나선 막냇동생, 누구 편일까?
- '조민·이준석 결혼, 임신 8개월' 가짜 뉴스에 조국 '쓰레기 같은' 분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