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인아이를 주목하라” 포인트 셋
보이그룹 나인아이(NINE.i)가 여름의 계절감을 듬뿍 담아 귀에 쏙쏙 들어오는 음악으로 컴백했다.
탄탄한 스토리텔링과 완성도 높은 퍼포먼스로 올여름을 사로잡을 4세대 보이그룹 나인아이는 풋풋한 매력과 청량한 에너지로 무장했다. 나인아이의 이번 앨범에 관심이 쏠리는 포인트 세 가지를 살펴봤다.
◆나인아이 장르 ‘나인아이 팝’의 음악적 확장성 보였다.
나인아이 특유의 밝은 에너지로 표현해 내 보고 듣는 재미를 더한다고 팬들이 붙인 장르 ‘나인아이 팝’ 이번 미니 3집 앨범 ‘뉴 마인드(NEW MIND)는 ’NINE.i‘를 머리글자로 한 5부작 중 3번째 ‘N’으로 시작하는 앨범으로 머리의 생각(MIND)를 꺼버리고 내면의 결정 방식으로 ’나답게 살자‘는 나인아이의 메시지를 담았다. 여기에 Kpop 한류의 시초 작곡가인 스윗튠과 나인아이와 만나 새로운 감각에 신스팝을 만들어 낸 이번 앨범은 스윗튠의 감각적이고 가장 대중적인 트랙과 멜로디, 나인아이의 메인 프로듀서이자 세련된 감각의 작곡가인 반과 만들어낸 k 신스팝이다.
◆ K-POP 대표 안무가 최영준이 참여해 완성형 퍼포먼스 탄생
이번 나인아이 앨범은 특히 가요계 각 분야의 내로라하는 전문가와 협업해 앨범의 완성도를 한층 높였다. 엑소, 방탄소년단, 세븐틴 등 아티스트들의 퍼포먼스 제작에 참여한 K-POP 대표 안무가 최영준이 참여해 눈길을 끈다. 손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포인트 안무는 ‘나인아이’ 챌린지 열풍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관계자는 신나는 리듬 위에 나인아이 만의 활기차고 발랄한 면모가 돋보이는 완성형 안무라는 평.
◆남다른 소화력으로 톡톡 튀는 스타일링 보는 재미 “눈에 띄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 곡 ‘턴 잇 오프’를 비롯해 여름에 어울리는 청량한 음악부터 파워풀한 매력의 곡들까지 총 6곡이 수록된다. 톡톡 튀는 스타일링을 담은 이번 신보의 티징 콘텐츠부터 본 콘텐츠를 잇달아 공개하며 보는 재미를 선사했다. 사이버 펑키부터 키치한 이미지까지 한계 없는 남다른 소화력을 재차 입증했다. 음악 방송 출연 이후 다양한 부츠 룩 스타일링이 화제를 모으며 MV 조회 수 500만을 돌파하기도 했다.
한편 ’턴 잇 오프’ 음악 방송 2주 차 활동을 시작한 나인아이는 오늘 (10일) Mnet ‘엠카운트다운’에 출연한다.
안병길 기자 sasang@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종합] 토니안 “거울 깨고 피 흥건···조울증+대인기피증 앓아” (새롭게 하소서)
- ‘음주 튀바로티’ 김호중, 징역살이 억울했나···즉각 ‘빛항소’
- ‘마약투약·운반 의혹’ 김나정, 경찰에 고발당했다
- ‘송재림 사생활’ 유포한 일본인 사생팬에 비판세례···계정삭제하고 잠적
- [스경X이슈] “잔인하게 폭행” VS “허위 고소” 김병만, 전처와의 폭행 논란…이혼 후 재발한
- 한지민♥최정훈, 단풍 데이트 ‘딱’ 걸렸네…이제 대놓고 럽스타?
- 빈지노♥미초바 득남, 옥택연·로꼬·김나영 등 축하 물결
- [스경X이슈] 김광수가 되살린 불씨, 티아라·언니 효영에도 붙었다
- 최동석 ‘성폭행 혐의’ 불입건 종결···박지윤 “필요할 경우 직접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