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속 지킨다”…아이브, 일정 조정 `잼버리 K팝 공연` 출연 결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아이브가 11일 예정된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이하 잼버리) 'K-팝 슈퍼라이브' 콘서트에 출연한다.
박보균 문체부 장관은 "아이브가 6일 출연 약속을 지키고자 다른 일정을 조정해 자발적으로 상암동 K-팝 콘서트에 출연하기로 한 결정을 환영한다"며 "새만금 스카우트잼버리가 압도적인 K-팝의 매력으로 마무리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케줄 조정’ K팝 콘서트 합류 확정
박보균 “아이브 자발적 출연 결정 환영”
잼버리 조직위원회와 문화체육관광부는 11일 저녁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진행하는 ‘K-팝 슈퍼라이브’ 콘서트에 아이브가 출연 합류를 확정했다고 10일 밝혔다.
아이브는 당초 지난 6일 새만금 야영장에서 열릴 K-팝 공연에 출연할 예정이었으나, 날짜와 장소 변경 등으로 인해 명단에서 빠졌다가 출연을 최종 확정했다.
박보균 문체부 장관은 “아이브가 6일 출연 약속을 지키고자 다른 일정을 조정해 자발적으로 상암동 K-팝 콘서트에 출연하기로 한 결정을 환영한다”며 “새만금 스카우트잼버리가 압도적인 K-팝의 매력으로 마무리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이브는 2021년 12월 데뷔한 6인조 다국적 걸그룹이다. 첫 번째 정규앨범 아이해브 아이브(I’ve IVE) 타이틀곡 ‘아이엠(I AM)’이 글로벌 차트 진입에 성공해 15주 연속 빌보드 글로벌 200안에 포함되는 등 국·내외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이외에도 ‘K-팝 수퍼라이브’ 콘서트에는 뉴진스, NCT 드림, 있지(ITZY), 마마무, 더보이즈, 셔누&형원, 프로미스나인, 제로베이스원, 강다니엘, 권은비, 조유리, 피원하모니, 카드, 더뉴식스, ATBO, 싸이커스, 홀리뱅, 리베란테 등 총 19개 팀이 출연한다.
문체부는 “세계 150여개국 4만여 명의 청소년 대원들과 하나가 되는 콘서트를 만들어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김미경 (midor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창원 산사태, 구미 천연기념물도 쓰러져…`카눈`, 곳곳서 피해
- 10대 여성들에게 “어디 가냐”…어깨 감싸며 추행한 20대 선고유예
- “판사에 반말했다가 10日 구치소행...욕창 생겨” 소송 결과는
- "망설임없이 뛰어들어"...파도 휩쓸린 70대 구한 여자 유도 국대
- “눈 튀어나오고 절뚝”...경찰관 눈썰미 뇌출혈 직전 어르신 살렸다
- 롤스로이스男, 성형외과 나와 비틀비틀…5분 후 20대 女 치었다
- "막냇동생 증언, 박수홍 모두에게 버림 받지 않았다 위안"
- “바닥에 요가 매트만” 韓 대원들, 난민촌 수준…다른 나라는 “호텔인 줄”
- [2보]성남 초교 인근 사망 60대 여성, 극단적 선택 추정
- "7호 태풍 '란' 때문에"...카눈, 한반도에 15시간가량 머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