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비티 2분기 영업익 527억…전년 동기 대비 138%↑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 나스닥(NASDAQ) 시장에 상장한 국내 게임사 그라비티는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527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38% 성장, 역대 최고 분기 실적을 달성했다고 10일 밝혔다.
순이익은 450억 원을 기록, 전년 동기 대비 157% 상승했다.
그라비티는 올해 하반기 '라그나로크' 지식재산(IP)를 활용한 신작 '라그나로크 V: 부활', '라그나로크 20 히어로즈', '라그나로크 비긴즈'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미국 나스닥(NASDAQ) 시장에 상장한 국내 게임사 그라비티는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527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38% 성장, 역대 최고 분기 실적을 달성했다고 10일 밝혔다.
매출액은 2천389억 원으로 같은 기간 대비 148% 올랐다. 순이익은 450억 원을 기록, 전년 동기 대비 157% 상승했다.
그라비티는 매출 증가에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동남아 및 중화권(대만·홍콩·마카오) 수익과 국내 '라그나로크 X' 수익이 가장 크게 기여했다고 밝혔다.
그라비티는 올해 하반기 '라그나로크' 지식재산(IP)를 활용한 신작 '라그나로크 V: 부활', '라그나로크 20 히어로즈', '라그나로크 비긴즈'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
또 블록체인 게임으로는 '라그나로크 랜드버스', '라그나로크 포링 머지 NFT', '라그나로크 몬스터 월드' 등을 올해 3분기부터 내년까지 출시한다.
그라비티 관계자는 "라그나로크 IP 타이틀 외에도 다채로운 장르의 타이틀을 여러 플랫폼에서 선보이며 호실적을 이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jujuk@yna.co.kr
▶제보는 카톡 okjebo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우리집에 가자"…초등생 유인하려던 50대 '코드0' 발령해 체포 | 연합뉴스
- '마약 자수' 김나정, 필리핀서 귀국 직후 양성반응…경찰 조사(종합) | 연합뉴스
- 영동서 50대 남녀 흉기 찔려 숨져…"살해 뒤 극단선택한 듯"(종합) | 연합뉴스
- '동생살인' 60대, 법정서 부실수사 형사에 돌연 "감사합니다" | 연합뉴스
- '기찻길이 도로인 줄' 타이어 펑크난 채 선로 달린 만취운전자 | 연합뉴스
- [수능] 국어지문 링크에 尹퇴진집회 안내…경찰 "해킹아닌 도메인 구입"(종합2보) | 연합뉴스
- 이영애, '김여사 연관설' 제기 유튜버 화해거부…'끝까지 간다' | 연합뉴스
- [수능] '노이즈' 40번 이상 반복 등장한 국어 지문…"로제 아파트냐"(종합) | 연합뉴스
- 가족 앞에서 헤어진 여친 살해, 34세 서동하 신상 공개 | 연합뉴스
- 등교하던 초등생 머리 박고 도주…'박치기 아저씨' 검거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