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석유유통협회 회장단, 국회 산자위원장 찾아 규제개선 협조 요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석유유통협회는 김정훈 회장 등 협회 관계자들이 지난 9일 이재정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위원장을 예방(사진)해 석유유통업계 현안을 설명하고 국회 차원의 협조와 지원을 요청했다고 10일 밝혔다.
석유유통협회에 따르면 이 위원장은 개선을 위한 노력을 약속했다.
이에 대해 이 위원장은 "석유유통업계의 고충을 잘 이해하게 됐다. 국회에서 할 수 있는 일과 정부와 협의해 할 일을 잘 검토해서 해결방안을 찾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고 석유유통협회는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석유유통협회는 김정훈 회장 등 협회 관계자들이 지난 9일 이재정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위원장을 예방(사진)해 석유유통업계 현안을 설명하고 국회 차원의 협조와 지원을 요청했다고 10일 밝혔다. 석유유통협회에 따르면 이 위원장은 개선을 위한 노력을 약속했다.
석유유통협회는 △석유유통시장에 대한 과도한 정부개입 축소 및 알뜰주유소 편중지원 중단 △주유소 신용카드 수수료율(명목 1.5%, 실질 3%) 인하 △친환경 에너지전환에 따른 주유소 혁신과 전·폐업 지원 △주유소 용도제한 등 규제개선 △유류세 감면 같은 정부 정책의 투명성과 신뢰 제고 등 업계 현안을 설명했다.
이에 대해 이 위원장은 "석유유통업계의 고충을 잘 이해하게 됐다. 국회에서 할 수 있는 일과 정부와 협의해 할 일을 잘 검토해서 해결방안을 찾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고 석유유통협회는 전했다.
김성훈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태풍 오는데 “전쟁 준비” 지시한 김정은…군 수뇌부 교체
- 독서실서 하의 벗고 음란행위한 20대…놀란 여성 이용객이 신고
- 박수홍 동생 “큰형과 원수 돼…동생들 착취 대상으로 여겨”
- ‘이준석·조민 11월 결혼·임신’ 영상에 격분한 조국…“쓰레기 같은 짓거리”
- 가수 윤도현, 뒤늦은 암 투병 고백… 병원복 사진 공개
- 유혜영 “나한일과 세번 결혼… 합가는 NO”
- [속보]태풍 카눈, 내륙 상륙… 자정쯤 서울 진입 예상
- 유승민 “홍준표도 배신자”…洪 “당하기만 했지 배신한 적 없다”
- “하늘에서 뚝 떨어진 독사, 주민 공격 ‘황당’”..매가 날아와 낚아채가, ‘더 황당’
- “왜 우리가 X 치우나” “강제 무급노동”…‘잼버리’ 관련 공공기관 인력 차출에 불만 쏟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