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GC “美 캔서문샷 합류 추진 TF 구성”

배옥진 2023. 8. 10. 10:3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전체 분석 정밀의료기업 EDGC(이원다이애그노믹스)는 미국 암 정복 프로젝트 '캔서문샷'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하고 액체생검 프로젝트에 착수한다고 10일 밝혔다.

EDGC는 주력 기술인 액체생검 '온코캐치'로 캔서문샷 프로젝트에 참여할 계획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전체 분석 정밀의료기업 EDGC(이원다이애그노믹스)는 미국 암 정복 프로젝트 '캔서문샷'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하고 액체생검 프로젝트에 착수한다고 10일 밝혔다.

EDGC는 주력 기술인 액체생검 '온코캐치'로 캔서문샷 프로젝트에 참여할 계획이다. 지난달 태스크포스(TF) 구성을 마치고 캔서엑스팀과 멤버 합류를 협의하고 있다. 미국 CLIA 검사 센터와 연계해 정부·민간 기업들과의 공동 연구·개발 프로젝트도 실시할 예정이다.

EDGC 온코캐치는 혈액에 존재하는 세포유리DNA(cell-free DNA·cfDNA) 중 극미량으로 암세포 유래 순환종양 DNA(ctDNA)을 검출할 수 있다. 암 발생과 관련된 후생유전학적 변화인 메틸레이션 패턴 측정이 가능하며 AI 알고리즘을 적용해 초기에 다양한 암 진단이 가능하다.

온코캐치 메틸레이션 제한효소법은 EDGC에서 특허 출원한 혁신 분석 기술이다. 암DNA의 특정 메틸화를 절단 효소를 활용해 측정한 암 DNA에서 공통적으로 발견되는 후생유전학적 바이오 마커를 분석해 극초기에 암을 진단할 수 있다.

이민섭 EDGC 대표가 캔서문샷 TF 수장을 직접 맡았다. 이 대표는 EDGC 창업자이며 액체생검 기술의 국제적 리더다.

이민섭 EDGC 대표는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고 있는 EDGC 온코캐치의 우수한 기술력을 캔서엑스 멤버 합류로 증명하겠다”며 “미국 클리아(CLIA) 센터 인수와 캔서엑스 멤버 등록으로 북미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고 해외사업 확장을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배옥진 기자 withok@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