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비티, 2분기 영업익 527억원…역대 분기 최대

조민욱 기자 2023. 8. 10. 09:5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라비티는 2분기 매출 2389억원, 영업이익 527억원을 기록했다고 10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와 비교해 매출은 147%, 영업이익 138% 증가하면서 분기 기준 역대 최대 실적을 나타냈다.

2분기 실적 상승에는 타이틀 서비스 지역 확장에 따른 신규 매출 발생 및 증가가 가장 큰 영향을 미쳤다.

멀티플랫폼 횡스크롤 아케이드 MMORPG '라그나로크 비긴즈'는 4분기 중에 국내 CBT를 진행할 계획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그라비티는 2분기 매출 2389억원, 영업이익 527억원을 기록했다고 10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와 비교해 매출은 147%, 영업이익 138% 증가하면서 분기 기준 역대 최대 실적을 나타냈다.

2분기 실적 상승에는 타이틀 서비스 지역 확장에 따른 신규 매출 발생 및 증가가 가장 큰 영향을 미쳤다. 지난 4월6일 동남아시아 지역에 론칭하고 대만과 홍콩 및 마카오 지역에서 서비스 중인 라그나로크 오리진, 한국에서 서비스 중인 라그나로크X : 넥스트 제네레이션이 매출 발생에 가장 크게 기여했다.

그라비티는 하반기 라그나로크 심포니 타이틀 3종을 포함한 다양한 IP 활용 게임을 글로벌 지역에 선보일 계획이다.

오는 17일부터 라그나로크 심포니 첫 번째 타이틀인 멀티플랫폼 MMORPG '라그나로크V: 부활'의 국내 CBT를 진행한다. 라그나로크V: 부활은 '라그나로크 발키리의 반란'의 후속 타이틀이다.

모바일 레트로 RPG인 '라그나로크 20 히어로즈'는 국내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있으며, 오는 24일 국내 CBT, 9월에는 한국 론칭을 목표로 준비 중이다. 멀티플랫폼 횡스크롤 아케이드 MMORPG '라그나로크 비긴즈'는 4분기 중에 국내 CBT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라그나로크 오리진을 4분기 중남미 등에 선보일 예정이며 '라그나로크M: 이터널 러브'는 2024년 내 베트남 지역 론칭을 목표로 준비 중이다. 모바일 게임 개발사 Yulong Games에서 개발하고 그라비티의 일본 지사인 그라비티 게임 어라이즈(GGA)에서 퍼블리싱 하는 White Chord는 오는 29일 일본 지역 론칭 예정이다.

블록체인 게임 관련 사업의 경우 웹3 기반 게임 '라그나로크 랜드버스'를 연내 출시할 계획이다. 또한 P2E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블록체인 게임 '라그나로크 포링 머지 NFT'는 올해 4분기 글로벌 지역 출시를 준비 중이며, 웹3 기반의 수집형 RPG '라그나로크 몬스터 월드'는 2024년 출시를 목표로 준비 중이다.

그라비티 관계자는 "하반기 라그나로크 심포니 타이틀 3종을 포함한 라그나로크 IP 타이틀 외에도 WITH, PC 및 콘솔 게임, 블록체인 적용 게임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여러 타이틀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mwcho91@hankooki.com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