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윈드, 알고 보니 수록곡 맛집… '여름방학'도 터졌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더윈드가 '여름방학'으로 '수록곡 맛집' 타이틀을 이어간다.
더윈드(신재원·김희수·타나톤·최한빈·박하유찬·안찬원·장현준)는 지난 8~9일 방송된 SBS MTV '더쇼', MBC M '쇼! 챔피언'에서 첫 싱글앨범 '레디 : 여름방학'의 타이틀곡 '위 고'와 함께 수록곡 '여름방학' 무대를 선보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윈드(신재원·김희수·타나톤·최한빈·박하유찬·안찬원·장현준)는 지난 8~9일 방송된 SBS MTV ‘더쇼’, MBC M ‘쇼! 챔피언’에서 첫 싱글앨범 ‘레디 : 여름방학’의 타이틀곡 ‘위 고’와 함께 수록곡 ‘여름방학’ 무대를 선보였다. 또 ‘여름방학’으로 M2 ‘릴레이 댄스’ 콘텐츠에도 출격하며 유스틴(YOUTH+TEEN) 청량을 다양하게 보여주고 있다.
‘여름방학’은 더윈드가 컴백 일주일 전 선공개할 만큼 완성도를 자신하는 곡이다. 감성적인 코드 라인과 록킹한 기타 라인 위 멤버들의 밝고 싱그러운 음색이 펼쳐지고, 설레고 벅찬 기분을 서정적으로 표현한 노랫말도 돋보인다. 더윈드 멤버 과반수가 실제 중·고등학생인 만큼 방학을 맞아 여행을 떠난다는 콘셉트가 ‘찐 학생미’를 입고 공감대를 건드린다.
이번주 깜짝 공개한 ‘여름방학’ 퍼포먼스에서 더윈드는 상큼한 라이브와 귀여운 안무로 이온음료 같은 청량감을 보여줬다. ‘여름방학’만의 순수하고 맑은 느낌이 ‘WE GO’의 에너제틱한 분위기와 또 다른 매력으로 팬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수록곡 스페셜 무대까지 라이브 가창을 선택한 더윈드의 이유 있는 자신감도 돋보인다.
실제로 ‘위 고’와 함께 ‘여름방학’ 역시 글로벌 리스너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여름방학’은 최근 네이버 바이브(VIBE) 급상승 차트 2위에 깜짝 등장하며 5세대 서머송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더윈드는 올해 5월 발매한 데뷔앨범 ‘비기닝 : 더 윈드 페이지’의 마지막 트랙이자 전국구 노래방 엔딩곡 ‘다시 만나’로 세계 최대 음원 검색 플랫폼 샤잠(Shazam)의 국내 톱 송 차트 최고 4위를 기록했다. 더불어 음악방송 스페셜 활동을 진행하며 신흥 ‘수록곡 맛집’으로 주목 받은 바 있다.
윤기백 (gibac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태풍 '카눈'에 400년 된 천연기념물 구미 '반송' 쓰러졌다
- [2보]성남 초교 인근 사망 60대 여성, 극단적 선택 추정
- ‘우울증 갤러리’서 여중생 만나 성관계…후기 9개 남겼다
- 롤스로이스男, 성형외과 나와 비틀비틀…5분 후 20대 女 치었다
- "망설임없이 뛰어들어"...파도 휩쓸린 70대 구한 여자 유도 국대
- 태풍 카눈, 상륙 1시간 앞둬…우리동네 최근접 시간은
- '보호자' 김남길 "이기적으로 연기하라던 정우성, 그런 연출은 처음"
- 윤도현, 3년간 암 투병 고백… "이틀 전 완치"
- “어차피 보호처분인데” 빨래방 건조기 들어간 여중생이 벌인 일
- 씨 마르는 이공계 대학원생···"이대로면 2050년엔 반토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