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스포티파이 이어 IPX 팝업스토어 오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뉴진스(NewJeans)가 디지털 IP 엔터테인먼트 기업 IPX(구 라인프렌즈)와 손잡고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미니 2집 '겟 업' 발매 프로모션 일환으로 진행된다.
이번 팝업스토어 역시 미니 2집의 음악과 뮤직비디오 등에서 보여준 뉴진스만의 감성을 곳곳에 담아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뉴진스와 IPX가 협업한 새로운 토끼 캐릭터 '버니니'(bunini)가 눈길을 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미니 2집 ‘겟 업’ 발매 프로모션 일환으로 진행된다. 오는 11일부터 31일까지 라인프렌즈 스토어 강남점과 홍대점에서 열린다. 뉴진스는 그동안 신선하고 독특한 방식의 공간 컬래버레이션으로 팬들의 오프라인 경험을 확대해왔다. 이번 팝업스토어 역시 미니 2집의 음악과 뮤직비디오 등에서 보여준 뉴진스만의 감성을 곳곳에 담아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뉴진스와 IPX가 협업한 새로운 토끼 캐릭터 ‘버니니’(bunini)가 눈길을 끈다. ‘버니니’는 뉴진스의 ‘토끼’(TOKKI)와 IPX의 인기 IP인 ‘미니니’(minini)가 만나 탄생한 캐릭터다. ‘버니니’는 앞서 뉴진스 미니 2집 수록곡 ‘ASAP’ 뮤직비디오에 등장한 바 있다. 당시 ‘버니니’의 정체에 대해 많은 이들의 궁금증을 불러일으켰다.
팝업스토어에서는 ‘버니니’ 플러시, 키링, 쿠션 등 다양한 제품을 만날 수 있다. 또한 ‘파워퍼프 걸’ 캐릭터의 뉴진스 버전을 활용한 포토앨범, 스마트톡, 티셔츠, 꼴레 스티콘, 휴대폰·에어팟 케이스 등 팬들의 소장욕구를 자극하는 제품들이 준비돼있다.
지난 2일 IPX에서 진행한 온라인 글로벌 사전 주문에서는 일부 제품이 공개된 직후 빠르게 완판되며 뜨거운 인기를 모았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IPX와 함께 하는 팝업스토어는 국내를 시작으로 향후 미국, 일본, 동남아 등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앞서 뉴진스가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와 함께 한 팝업스토어도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서울 종로구 낙원악기상가에서 지난달 28일부터 지난 6일까지 진행된 ‘버니랜드’ 팝업은 매일 오픈런과 긴 대기 행렬로 인산인해를 이뤘다. 다양한 이벤트와 즐길 거리로 이용자들의 만족도도 높았다. 서울과 함께 진행된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버니랜드’도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윤기백 (gibac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태풍 카눈, 상륙 1시간 앞둬…우리동네 최근접 시간은
- [속보]성남시 초등학교 인근서 60대 여성 목에 자상입고 사망
- ‘우울증 갤러리’서 여중생 만나 성관계…후기 9개 남겼다
- 롤스로이스男, 성형외과 나와 비틀비틀…5분 후 20대 女 치었다
- "망설임없이 뛰어들어"...파도 휩쓸린 70대 구한 여자 유도 국대
- 태풍 카눈, 상륙 전 강도 '강→중'…"약해져도 문제"
- '보호자' 김남길 "이기적으로 연기하라던 정우성, 그런 연출은 처음"
- 2차전지 약발 끝났다?…"영업익 추정치 치솟은 '이 종목' 담을 때"
- “어차피 보호처분인데” 빨래방 건조기 들어간 여중생이 벌인 일
- 씨 마르는 이공계 대학원생···"이대로면 2050년엔 반토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