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百, 힙합 축제 연다...이영지 공연부터 힙합곡 발매까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세계백화점이 힙합 탄생 50주년을 기념해 11일부터 24일까지 '힙합플레이야' 축제를 연다고 10일 밝혔다.
센텀시티점 지하 2층 중앙광장과 국내 최대 영패션 전문관 하이퍼그라운드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힙합 아티스트들의 공연을 비롯해 힙합 앨범 전시, 힙합 협업 상품 팝업스토어 등을 마련해 선보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박미선 기자 = 신세계백화점이 힙합 탄생 50주년을 기념해 11일부터 24일까지 '힙합플레이야' 축제를 연다고 10일 밝혔다.
센텀시티점 지하 2층 중앙광장과 국내 최대 영패션 전문관 하이퍼그라운드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힙합 아티스트들의 공연을 비롯해 힙합 앨범 전시, 힙합 협업 상품 팝업스토어 등을 마련해 선보인다.
먼저 8명의 힙합 아티스트가 11일부터 13일까지 주말간 릴레이 공연을 펼친다. 쇼미더머니 11 우승자 '이영지', 쇼미더머니 심사위원 '저스디스'의 공연을 시작으로 넉살&던밀스와 더콰이엇, 양동근의 무대가 릴레이로 이어진다.
세계 최대 DJ 챔피언십 레드불 쓰리스타일 한국 우승자 'DJ 이메스'와 최정상 실력의 배틀 디제이 'DJ 손'의 라이브 퍼포먼스, DJ팀 '역힙꼰'에서 준비한 90분간의 한국 힙합 선곡 플레이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이번 릴레이 공연은 신세계백화점 모바일 앱과 힙합플레이야 인스타그램을 통해 사전 신청한 고객에 한해 관람이 가능하다.
또 12일 토요일 오후 4시에는 박재범과 더콰이엇이 스페셜 게스트로 참여하는 '황치와 넉치' 유튜브 라이브 토크쇼가 펼쳐진다. 현장에서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다.
12일, 13일 오후 2시에는 세계 비보이 대회 우승팀인 리버스 크루의 배틀 퍼포먼스와 국내 최고의 그래피티 아티스트로 꼽히는 제이플로우 등 5명의 라이브 페인팅 퍼포먼스도 즐길 수 있다.
하이퍼그라운드 팝업 스토어에서는 대한민국 힙합 베스트 앨범 50개를 선정해 전시하고, 티셔츠, 볼캡 등 최신 트렌드의 힙한 상품들을 소개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발란사 모자 5만9000원, 에이카화이트 힙합 명반 프린팅 티셔츠 4만9000원, MF 티셔츠 4만9000원 등이 있다.
힙합 50주년을 기념해 신세계와 힙합플레이야, 스윙스, 버벌진트 등 인기 힙합 아티스트 50명이 참여한 'HIPHOP ANTHEM 2023' 단체곡이 11일 발매 예정이다. 음원 수익금 전액은 독립 유공자 주거 개선을 위해 기부된다.
장수진 신세계백화점 MD전략담당 상무는 "힙합 50주년을 기념하여 전시, 공연, 토크쇼 등 다채로운 힙합 문화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콘텐츠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공간 혁신을 통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선보일 것"이라고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only@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女BJ에 8억 뜯긴 김준수 "5년간 괴롭혀…피해자 6명↑"
- '선거법 위반' 혐의 이재명, 1심서 의원직 박탈형
- "승차감 별로"…안정환 부인, 지드래곤 탄 트럭 솔직 리뷰
- 가구 무료 나눔 받으러 온 커플…박살 내고 사라졌다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순한 사람이었는데 어쩌다'…양광준 육사 후배 경악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