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百, 힙합 50주년 기념 ‘힙합플레이야’ 축제 연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세계(004170)백화점이 힙합 탄생 50주년을 기념해 오는 11일부터 24일까지 '힙합플레이야' 축제를 연다고 10일 밝혔다.
센텀시티점 지하 2층 중앙광장과 국내 최대 영패션 전문관 하이퍼그라운드에서 선보이는 이번 행사는 힙합 아티스트들의 공연을 비롯 힙합 앨범 전시, 힙합 콜라보레이션 상품 팝업스토어 등을 마련해 고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줄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쇼미더머니 우승자 이영지 공연도
에이카화이트 등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상품 팝업
버벌진트·스윙스 등과 음원 발매…수익 전액 기부
[이데일리 백주아 기자] 신세계(004170)백화점이 힙합 탄생 50주년을 기념해 오는 11일부터 24일까지 ‘힙합플레이야’ 축제를 연다고 10일 밝혔다.
신세계와 힙합플레이야는 세계 음악계의 주요 장르 중 하나로 자리 잡은 힙합의 탄생을 축하하고, MZ들이 열광하는 힙합 문화를 적극적으로 알린다는 계획이다.
먼저 총 8명의 힙합 아티스트가 11일부터 13일까지 릴레이 공연을 펼친다.
쇼미더머니 11 우승자 ‘이영지’, 쇼미더머니 심사위원 ‘저스디스’의 공연을 시작으로 넉살&던밀스와 더콰이엇, 양동근의 무대가 릴레이로 이어진다.
세계 최대 DJ 챔피언십 레드불 쓰리스타일 한국 우승자 ‘DJ 이메스’와 최정상 실력의 배틀 디제이 ‘DJ 손’의 라이브 퍼포먼스, DJ팀 ‘역힙꼰’에서 준비한 90분간의 한국 힙합 선곡 플레이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이번 릴레이 공연은 신세계백화점 모바일 앱과 힙합플레이야 인스타그램을 통해 사전 신청한 고객에 한해 관람이 가능하다.
또 12일 토요일 오후 4시에는 박재범과 더콰이엇이 스페셜 게스트로 참여하는 ‘황치와 넉치’ 유튜브 라이브 토크쇼가 펼쳐진다. 현장에서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다. 12일, 13일 오후 2시에는 세계 비보이 대회 우승팀인 리버스 크루의 배틀 퍼포먼스와 국내 최고의 그래피티 아티스트로 꼽히는 제이플로우 등 5명의 라이브 페인팅 퍼포먼스도 누구나 즐길 수 있다.
하이퍼그라운드 팝업 스토어에서는 대한민국 힙합 베스트 앨범 50개를 선정해 전시하고, 티셔츠, 볼캡 등 최신 트렌드의 ‘힙한’ 상품들을 소개한다.
다양한 빈티지 아이템과 음악 관련 상품을 선보이는 ‘발란사’, 2000년대 이후 모던 힙합과 프레피 감성의 ‘에이카화이트’, 한국 힙합 1세대인 지누션의 션이 만든 국내 최초 힙합 패션 브랜드 ‘MF’ 등 총 14개의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발란사 모자 5만9000원, 에이카화이트 힙합 명반 프린팅 티셔츠 4만9000원, MF 티셔츠 4만9000원 등이 있다.
팝업을 기념해 신세계 제휴카드(씨티, 삼성, 신한, 하나, BC바로)로 센텀시티 지하 2층 하이퍼그라운드 브랜드 합산 10만원 이상 구매 시 7000 신백리워드도 증정한다.
힙합 50주년을 기념해 신세계와 힙합플레이야, 힙합 아티스트가 함께 만드는 음원도 발매된다. 스윙스, 버벌진트 등 인기 힙합 아티스트 50명이 참여한 ‘HIPHOP ANTHEM 2023’ 단체곡은 오는 8월 11일 발매 예정으로, 음원 수익금 전액은 독립 유공자 주거 개선을 위해 기부된다.
한편 센텀시티점 하이퍼그라운드는 올 2월 리뉴얼 오픈 후 방문객의 절반을 MZ들이 차지하는 등 지역을 대표하는 핫플레이스가 됐다.
장수진 신세계백화점 상품기획(MD)전략담당 상무는 “힙합 50주년을 기념하여 전시, 공연, 토크쇼 등 다채로운 힙합 문화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콘텐츠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공간 혁신을 통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백주아 (juabae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태풍 ‘카눈’ 오는데...수상오토바이 타고 포항 바다 질주한 청년들
- [속보]CPI 발표 대기 속…뉴욕증시 이틀째 하락
- ‘우울증 갤러리’서 여중생 만나 성관계…후기 9개 남겼다
- “좋은 이미지 남길”…英잼버리 40명에 아이스크림 쏜 20대
- ‘글로벌 겹악재’… 환율 1320원대 찍었다
- 호주 LNG공장 파업소식에…유럽 가스선물 40% 급등
- ‘성폭행 혐의’ 前 강원FC 선수 2명, 징역 7년 선고... “반성 없다”
- 전소미, 日캐릭터 트레이싱 논란 사과 "삭제 결정"
- 잼버리 대원 식비 하루 인당 5만원...행안부, 8개 시도에 지출 기준 안내
- “서현역 한남 20명 찌르겠다” 살인 예고 30대 여성 구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