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기 상철 “미국 항공기 제조 B사 재직, 하우스 와이프 존중” (나는 솔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6기 상철이 미국 항공기 제조 B사에 재직중이라 밝혔다.
16기 상철은 "나이는 82년생 42살이다. 고향은 부산이다. 초등학교 졸업하고 미국으로 이민을 갔다. 거기서 현재 회사원이다. 저희 회사는 비행기 만드는 B사다. 정확한 직책은 한국말로 공급망 분석가라고. 비행기 한 대에 50만개 부품이 들어간다. 저희 부서는 부품 공급망을 유지하고 관리한다"고 자신을 소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6기 상철이 미국 항공기 제조 B사에 재직중이라 밝혔다.
8월 9일 방송된 ENA PLAY, SBS Plus ‘나는 SOLO’에서는 16기 돌싱특집이 펼쳐졌다.
16기 상철은 “나이는 82년생 42살이다. 고향은 부산이다. 초등학교 졸업하고 미국으로 이민을 갔다. 거기서 현재 회사원이다. 저희 회사는 비행기 만드는 B사다. 정확한 직책은 한국말로 공급망 분석가라고. 비행기 한 대에 50만개 부품이 들어간다. 저희 부서는 부품 공급망을 유지하고 관리한다”고 자신을 소개했다.
이어 상철은 “결혼 유지 기간은 3년이고 이혼한 지도 3년이다. 자녀는 없다. 결혼생활이 짧아서”라며 “특이사항은 미국에서 대학교를 다녔는데 운동도 잘해 육상 대표 선수로 뛰었다. 높이뛰기를 했다. 고등학교 때 2미터 15를 뛰었다. 미 전역 10위 안이었다. 대학교 2학년 때 발목을 다쳐 공부만 했다”고 말했다.
상철은 특별한 취미로 “세컨드 커리어처럼 열정을 갖고 하고 있다”며 “원래 게임 안에 없는 캐릭터들을 강제로 파일을 열어서 무서운 좀비 게임인데 귀여운 판다를 집어넣는다든지. 좀비 게임 캐릭터를 슈퍼마리오로 바꿔서 미국 뉴스에도 몇 번 났다”고 설명했다.
상철과 결혼하면 미국에서 살아야 한다고. 상철은 “일을 다 그만두고 무직인 상태로 가도 되냐”는 질문에 “그럼요. 하우스 와이프도 큰일이다. 그거야말로 중요한 일이다. 저는 그 일을 존중한다”고 밝혔다.
또 상대의 자녀가 있다면 어떤지, 본인의 아이도 원하는지 묻는 질문에 상철은 “자녀의 나이를 봐야 할 것 같다”며 “저는 자녀 욕심은 크게 없다. 있어도 그만 없어도 그만이다. 애가 태어나면 생로병사를 주는 것 아니냐. 행복만 주는 게 아니다”고 소신을 보였다. (사진=ENA PLAY, SBS Plus ‘나는 SOLO’ 캡처)
[뉴스엔 유경상 기자]뉴스엔 유경상 yooks@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심현섭 “하루에 3억 2천 벌어, 母 100억 빚 7년 만에 갚아…아파트 30채”(근황올림픽)
- 고은아 ‘시궁창’ 코 완벽하게 달라졌네, 성형 재수술 후 리즈 미모
- 김구라 “아내 167㎝·허리 26인치” 결혼기념일 500만원 선물→200만원 코트 플렉스(구라철)
- 김신영 “꿈에서 뱀이 번호 뱉어, 복권 샀더니‥”(정오의희망곡)
- 현아ㆍ전소미, 얼마나 친하길래? 진한 입술 뽀뽀 쪽
- 신재은 “♥조영구와 기적적으로 16년 살아, 정말 힘들었다”의심병 의혹 반박(동치미)
- 홍진영 야심한 밤 가슴 드러낸 노출룩,누굴 유혹하려고…
- 브브걸 유정 ‘무한도전’ 알바 시절 포착 “유재석 표정도 안 좋아”
- 김민희 “시모 적금 깨 해외여행 충격” 이규인에 직언 (동상이몽2)[결정적장면]
- 제이제이,가슴 드러낸 남다른 비키니 볼륨감 ♥줄리엔강 반할만하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