잼버리 대원들 광화문 광장서 댄스 삼매경…야광 팔찌 차고 환호(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참가자들이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댄스 삼매경에 빠졌다.
9일 세종문화회관에 따르면 광화문 광장에서 개최한 댄스 파티 '웰컴 투 서울 댄스 나이트-서울, 마이 소울'에 잼버리 참가자 1천300여명이 모였다.
세종문화회관뿐 아니라 문화예술계는 잼버리 참가자들을 위해 일렉트로닉 댄스 뮤직(EDM)을 판소리, 탈춤 등과 접목한 공연, 역동적인 태권도 동작을 볼 수 있는 뮤지컬 등 즐길 수 있는 공연을 마련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강애란 기자 =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참가자들이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댄스 삼매경에 빠졌다.
9일 세종문화회관에 따르면 광화문 광장에서 개최한 댄스 파티 '웰컴 투 서울 댄스 나이트-서울, 마이 소울'에 잼버리 참가자 1천300여명이 모였다.
참가자들은 스위스와 대만, 중국, 수리남 교사 인솔 하에 단체로 또는 개별적으로 광화문 광장을 찾았다.
특설무대 앞은 목에 스카우트 스카프를 두르고, 야광 팔찌를 손목에 찬 잼버리 대원들로 발 디딜 틈 없이 붐볐다.
참가자들은 클럽에서 나올 것 같은 빠른 박자와 번쩍이는 조명에 맞춰 몸을 흔들어댔다. 여러 명이 손에 손을 잡고 원을 그리며 돌기도 하고, 앞사람이 어깨 위에 손을 얹고 기차놀이를 하기도 했다.
흥이 올랐는지 들고 있던 생수통에 담긴 물을 하늘에 뿌리거나, 점점 커지는 음악 소리에 환호하는 참가자들도 있었다. 한바탕 즐기고 난 뒤에는 바닥에 떨어진 쓰레기를 주워 뒷정리하는 모습도 보였다.
이날 광화문 광장에서 열린 댄스 파티는 원래 오는 11일 개막 예정이던 세종문화회관의 '세종썸머페스티벌' 프로그램의 일부다. 잼버리 참가자들을 위해 행사 일정을 이틀 앞당겨 진행한 것이다.
세종문화회관은 10일에도 광화문 광장에서 다시 한번 춤판을 벌인다. 잼버리 참가자들은 안은미컴퍼니의 '조상님께 바치는 댄스'를 관람한다. 현대무용가 안은미가 2010년부터 전국을 돌며 각 지역 할머니의 '막춤'을 기록해온 레퍼토리다. 다만 태풍 등 날씨 상황에 따라 공연은 취소될 수 있다.
세종문화회관뿐 아니라 문화예술계는 잼버리 참가자들을 위해 일렉트로닉 댄스 뮤직(EDM)을 판소리, 탈춤 등과 접목한 공연, 역동적인 태권도 동작을 볼 수 있는 뮤지컬 등 즐길 수 있는 공연을 마련했다.
마포문화재단은 스위스 잼버리 참가자 400명을 대상으로 9일 난타, 비보이, 힙합&비트박스, 국악 공연을 선보였다. 10일 마포구청 강당에서는 판소리, 탈춤, 판굿 등을 일렉트로닉 댄스 뮤직(EDM)과 접목한 공연 '꼬레아 리듬터치'도 공연한다. 오는 31일 개최하는 마포M 국악 축제를 미리 선보이는 것이다.
공공기관과 지자체뿐만 아니라 뮤지컬 제작사도 잼버리 참가자들의 문화 체험 지원에 나섰다.
뮤지컬 제작사 라이브와 컬쳐홀릭은 9일부터 영국 잼버리 대표단 4천500명이 13일까지 순차적으로 '뮤지컬 '태권, 날아올라'를 관람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태권, 날아올라'는 가상의 한국체육고등학교 태권도부를 배경으로, 태권도 유망주들의 성장 스토리를 그린 작품이다.
이밖에 영화관, 미술관도 잼버리 대원들도 한국의 영화, 미술품 전시 등을 관람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메가박스는 잼버리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영화 관람료를 50% 할인해준다.
또 코엑스점과 상암월드컵경기장점에서는 한국영화 '밀수', '더 문', '비공식작전'에 영문 자막을 제공한다.
국립현대미술관은 미술관을 찾는 잼버리 대원들에게 한국미술작품 엽서세트를 나눠주고 있다. 선착순 1천명에게 서울관과 과천관에서 미술관 소장품 중 근대미술 걸작을 선별한 '인물세트'와 '명작세트' 엽서 중 하나를 제공한다.
aeran@yna.co.kr
▶제보는 카톡 okjebo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우리집에 가자"…초등생 유인하려던 50대 '코드0' 발령해 체포 | 연합뉴스
- '마약 자수' 김나정, 필리핀서 귀국 직후 양성반응…경찰 조사(종합) | 연합뉴스
- 영동서 50대 남녀 흉기 찔려 숨져…"살해 뒤 극단선택한 듯"(종합) | 연합뉴스
- '동생살인' 60대, 법정서 부실수사 형사에 돌연 "감사합니다" | 연합뉴스
- '기찻길이 도로인 줄' 타이어 펑크난 채 선로 달린 만취운전자 | 연합뉴스
- [수능] 국어지문 링크에 尹퇴진집회 안내…경찰 "해킹아닌 도메인 구입"(종합2보) | 연합뉴스
- 이영애, '김여사 연관설' 제기 유튜버 화해거부…'끝까지 간다' | 연합뉴스
- [수능] '노이즈' 40번 이상 반복 등장한 국어 지문…"로제 아파트냐"(종합) | 연합뉴스
- 가족 앞에서 헤어진 여친 살해, 34세 서동하 신상 공개 | 연합뉴스
- 등교하던 초등생 머리 박고 도주…'박치기 아저씨' 검거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