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번째 득점왕 도전' 손흥민, 김지수와 개막전 맞대결?

이솔 2023. 8. 9. 22: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상을 극복한 손흥민이 최초를 넘어 '아시아인 최초 2회' EPL 득점왕에 도전한다.

13일 일요일 밤 10시, '아시아 선수 최초 PL 득점왕' 손흥민이 23-24 PL 개막전을 앞두고 있다.

손흥민의 개막전 득점과 김지수의 명단 등재 여부 등 코리안리거의 활약이 주목되는 23-24 PL 1라운드 브렌트포드 대 토트넘 경기는 13일 일요일 밤 10시 스포티비 온(SPOTV ON)과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독점 생중계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손흥민 사진=토트넘 홋스퍼 구단 공식 SNS

(MHN스포츠 이솔 기자) 부상을 극복한 손흥민이 최초를 넘어 '아시아인 최초 2회' EPL 득점왕에 도전한다.

13일 일요일 밤 10시, '아시아 선수 최초 PL 득점왕' 손흥민이 23-24 PL 개막전을 앞두고 있다. 지난 시즌 안와골절과 스포츠 탈장으로 고전한 손흥민은 건강한 모습으로 새 시즌을 맞이할 예정이다.

손흥민은 2022-23 시즌 스포츠 탈장 문제가 있었지만, 고통을 참고 시즌을 끝까지 소화한 이후 수술을 받은 것으로 밝혔다. 건강해진 모습으로 23-24 시즌을 맞이할 손흥민이 개막전부터 골 소식을 전할 수 있을까.

손흥민은 지난 시즌 부진했다는 평가를 받았음에도 47경기에서 14골 6도움을 올렸고, 'PL 100호 골 돌파' 및 '7시즌 연속 PL 두 자릿수 골' 등 득점 대기록을 달성한 바 있다.

한편 손흥민의 고전 속에 지난 시즌을 8위로 마친 토트넘은 엔제 포스테코글루 감독을 선임하며 반등에 도전한다.

지난 시즌 셀틱에서 무려 5개의 우승컵을 쓸어담은 그는 도메스틱 트레블(리그+FA컵+리그 컵 우승) 포함 5개의 트로피를 들어올렸다.

토트넘은 데얀 쿨루셉스키를 완전 영입한 이후 제임스 매디슨과 굴리엘모 비카리오, 마노르 솔로몬을 영입하는 데 성공했다. 또한, 골문 앞을 책임질 22세의 젊은 센터백 미키 판 더 벤과 계약했다.

지난 시즌 리그 38경기에서 63실점을 허용한 만큼 수비 보강이 절실하기 때문이다. 이번 이적시장 행보가 주목되는 선수는 계약 기간이 1년 남은 '토트넘 구단 최다 득점자' 해리 케인이다. 토트넘 소속으로 280골을 넣은 케인이 어쩌면 '마지막 시즌'이 될 지도 모르는 토트넘 소속으로 300호 골을 넘어설지도 관전 포인트다.

사진=브렌트포드 구단 공식 SNS

한편, 올여름 브렌트포드에 입단한 '2004년생 중앙수비수' 김지수는 프리시즌 기간 안정적인 활약을 뽐냈다. 이미 프랑스 1부리그(리그앙) 소속 릴과의 맞대결에서 출전, 기대감을 높인 만큼 개막전에 출전하며 손흥민과 코리안 더비를 펼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코리안리거 김지수가 입단해 더욱 주목받는 브렌트포드는 승격 이후 PL 두 시즌 동안 13위와 9위를 기록하며 준수한 성적을 냈다. 특히 '꿀벌, 벌떼 축구'로 불리는 활동량 위주의 전술로 PL 상위팀들은 물론, 직전 시즌 트레블을 기록한 맨시티에게 유일한 홈경기 패배(2022-23 PL 16R, 1-2 맨시티 패)를 안긴 바 있다.

21-22 PL 38경기에서는 48득점 56실점을 기록했던 브렌트포드는 직전 시즌에는 58득점 46실점을 기록하며 공격과 수비에서 모두 발전한 모습을 보였다. 이적 시장 기간 황희찬의 팀 동료였던 네이선 콜린스와 케빈 샤데, 김지수, 로미오 베컴 등 젊은 선수들과 계약한 브렌트포드가 새 시즌을 승리로 출발할 수 있을까.

손흥민의 개막전 득점과 김지수의 명단 등재 여부 등 코리안리거의 활약이 주목되는 23-24 PL 1라운드 브렌트포드 대 토트넘 경기는 13일 일요일 밤 10시 스포티비 온(SPOTV ON)과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독점 생중계된다. 한편, 스포티비(SPOTV)는 23-24 PL 개막을 맞아 서울 한강 예빛섬에서 브렌트포드 대 토트넘 경기를 라이브로 단체 관람할 수 있는 'SPOTIME SEASON OPENING'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Copyright © MHN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