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현역에서 ‘한남’ 찌르겠다”…살인예고 한 30대女 결국 구속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근 흉기 난동 사건이 발생한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서현역에서 수십 명의 남성들을 흉기로 찌르겠다는 내용의 '살인예고' 글을 게시한 여성이 결국 구속됐다.
A 씨는 '분당 흉기 난동 사건' 당일인 3일 오후 7시 3분 디시인사이드 게시판에 "서현역 금요일 한남 20명 찌르러 간다"는 글과 함께 흉기를 든 사진을 올린 혐의를 받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 하남서도 ‘흉기난동’ 예고 20대 검거
최근 흉기 난동 사건이 발생한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서현역에서 수십 명의 남성들을 흉기로 찌르겠다는 내용의 ‘살인예고’ 글을 게시한 여성이 결국 구속됐다.
경기남부경찰청 사이버수사과는 위계에 의한 공무집행방해 및 협박 혐의로 30대 여성 A 씨를 구속했다고 9일 밝혔다. 법원은 이날 A 씨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열고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A 씨는 ‘분당 흉기 난동 사건’ 당일인 3일 오후 7시 3분 디시인사이드 게시판에 "서현역 금요일 한남 20명 찌르러 간다"는 글과 함께 흉기를 든 사진을 올린 혐의를 받는다. ‘한남’은 한국 남자의 약자로, 한국 남성들을 얕잡아 일컫는 혐오적 표현으로 통용된다.
경찰은 수사 끝에 지난 7일 오후 6시쯤 주거지에 있던 A 씨를 긴급체포했다. 이외에도 A 씨는 다수의 남성 혐오 글을 인터넷에 올린 정황이 나왔다. 해당 글 중에는 실제 협박으로 볼 만한 것도 있어 범죄사실에 포함했다고 경찰은 설명했다. 다만, 집 안에서 흉기는 발견되지 않았다. A 씨는 인터넷에 떠도는 흉기 사진을 글에 첨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A 씨는 범행 동기에 대해 "(분당 흉기 난동 사건 당일) 그날 여성들이 큰 피해를 봤다는 뉴스를 보고, 남성들에게 보복하고자 글을 올렸다"고 진술했다. 이와 관련, 경찰은 기동대와 지역경찰관 다수를 서현역 안팎에 배치해 만일의 상황에 대비했다. 경찰은 이후 A씨가 쓴 것과 같은 살인예고 글이 유행처럼 번지자 서현역을 비롯한 다수의 다중 밀집시설에 소총으로 무장한 경찰특공대와 장갑차 등 대테러 장비를 투입하기도 했다.
한편, 경기 하남경찰서도 국내 굴지의 엔터테인먼트 회사를 상대로 흉기 난동을 예고한 글을 올린 20대 B 씨를 붙잡아 조사하고 있다. B 씨는 지난 8일 오후 1시 15분 디시인사이드 게시판에 "서울숲역 ○○엔터테인먼트 임직원만 골라 9명 죽이겠습니다"라는 글을 올린 혐의를 받는다. B 씨는 이 회사 소속 걸 그룹 멤버에게 팬심을 여러 차례 어필 했으나, 받아주지 않자 화를 참지 못하고 범행한 것으로 조사됐다.
곽선미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게임 체인저 될까”…美, 세계 최고 ‘에이브럼스 전차 ’ 우크라전 투입
- “절교하자”는 친구 집 찾아가 살해 후 극단선택 시도한 여고생
- 독서실서 하의 벗고 음란행위한 20대…놀란 여성 이용객이 신고
- 20명 앞에서 알몸검사… 미인대회 조직위 ‘성희롱’ 조사
- 도민은 ‘부실 잼버리’ 속앓이하는데… “독도 견학간다”는 전북도의원들
- 상온서 전기저항 ‘0’ 인 꿈의 물질… 112년간 제조·합성 성공사례 없어[Who, What, Why]
- 태풍 카눈 북상, 9일 제주·강원 영동 등에 강한 비…10일 오전 한반도 상륙
- [속보]태풍 ‘카눈’ 북상에 중대본, 출퇴근 시간 조정 권고
- [단독] ‘부실’ 에디슨모터스… 문 정부때 1960억 몰아줘
- 순천서 잼버리 대원 38명 태운 버스 교통사고…3명 경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