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 농정국, 재해 예방·농축산물 수급 안정 집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연이은 폭염·장마로 상추·시금치 등 채소 도매 가격이 폭등한 가운데 강원특별자치도가 농축산물 수급 안정을 중점적으로 추진한다.
도 농정국은 정부 농협과 협력해 농산물의 안정적 수급 환경을 마련하고, 대도시 소비자 대상 홍보 마케팅을 집중 추진한다.
석성균 도 농정국장은 "농업과 농촌을 지켜온 농업인들의 노력이 헛되지 않도록 농업재해 예방과 농축산물 가격 안정화, 관광객 유치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연이은 폭염·장마로 상추·시금치 등 채소 도매 가격이 폭등한 가운데 강원특별자치도가 농축산물 수급 안정을 중점적으로 추진한다. 또, 여름휴가 및 단풍철과 맞물려 농촌관광객 유치에도 나선다.
강원특자도 농정국은 추석명절 등 농산물 수요 증가에 대비해 농업재해대책상황실을 꾸리고, 도내 18개 시군과 농업재해 예방 및 대응 체계를 가동하고 있다.
농산물의 원활한 출하를 위해 민간과 지자체, 주민들이 참여하는 농촌 일손돕기 1+1 캠페인을 추진하고, 농촌인력중개센터와 연계한 외국인계절근로자 프로그램도 내실화할 계획이다.
강원 농산물 홍보에도 집중한다. 도 농정국은 정부 농협과 협력해 농산물의 안정적 수급 환경을 마련하고, 대도시 소비자 대상 홍보 마케팅을 집중 추진한다.
여름 휴가철과 맞물려 농촌 관광객 유치를 위한 홍보, 점검 활동에도 집중한다. 도 농정국은 지난 5월부터 7월까지 두 달간 도내 농촌관광시설 6309개소를 대상으로 안전·위생 점검을 진행했다. 농어촌민박예약앱인 일단떠나에선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석성균 도 농정국장은 “농업과 농촌을 지켜온 농업인들의 노력이 헛되지 않도록 농업재해 예방과 농축산물 가격 안정화, 관광객 유치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했다.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원도 ‘카눈’ 상륙 비상 2단계 가동… 동해안 최대 600㎜ ‘물폭탄’ 대비 총력
- BTS 팬클럽 아미 “너무 화나…준비안된 무대 강요는 학대받는 기분”
- '속초 알몸남' 양말만 신고 거리 활보…건물앞에 누워 있기도
- 성폭행 혐의 전 강원FC 선수 2명 1심서 징역7년 법정구속
- 춘천 출신 뉴진스 민지, 빌보드 200 1위에 "더 좋은 음악 보답"
- "참담하다" 초등생 성매매 5명 집행유예 처분에 재판부 항의 반발
- 춘천 모 건물 청소년 집단 난투극 ‘우범 송치’로 대응
- 양양 한 복권점서 로또 1등 2게임 당첨…동일인이라면 71억 대박
- 설악산서 천종삼 8뿌리 캐 화제… “모삼 2뿌리 85년 추정” 가격은?
- [영상] 강릉 안목항 해안서 배낚시 중 대형상어 나타나 '화들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