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 카눈] 제주공항 오후 6시40분 이후 국내선 '모두 결항'(종합)

백나용 2023. 8. 9. 18:4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6호 태풍 '카눈'이 북상하면서 9일 오후 6시 40분을 기점으로 제주 하늘길이 사실상 끊겼다.

제주도 관계자는 "내일(10일) 오후 3시까지는 제주공항 출발 항공편이 모두 결항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공항 운항이 정상화하면 항공사별로 특별기를 투입해 승객을 수송할 예정이므로 이용객들은 사전에 운항 정보를 확인해 달라"고 당부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66편 결항·사전결항, 제주도 "10일 오후 3시까지 제주 출발 항공편 전편 결항"

(제주=연합뉴스) 백나용 기자 = 제6호 태풍 '카눈'이 북상하면서 9일 오후 6시 40분을 기점으로 제주 하늘길이 사실상 끊겼다.

제주도는 빨라야 10일 오후에나 항공편 운항이 재개될 것으로 보고 있다.

태풍에 제주공항 줄줄이 결항 (제주=연합뉴스) 변지철 기자 = 제6호 태풍 '카눈'이 한반도를 향해 접근하는 9일 오후 제주국제공항 운항 스케줄 안내 스크린에 항공기 결항을 알리는 안내 문구가 표시돼 있다. 2023.8.9 bjc@yna.co.kr

한국공항공사 제주공항과 제주관광협회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6시 기준 제주공항을 오가는 항공편 166편(출발 84편, 도착 82편)이 결항했거나 사전 결항을 결정했다.

이날 예정된 항공편은 임시 증편한 항공편 5편을 포함해 모두 490편(출발 249편, 도착 241편)이다.

현재 제주공항에는 태풍 특보와 급변풍 특보가 발효 중이다.

태풍이 점차 한반도와 가까워지면서 항공사들은 이날 저녁 시간대 제주공항을 오가는 항공편에 대해 결항 결정을 내렸다.

대한항공은 오후 6시 40분 제주에서 인천으로 가는 항공편을 마지막으로 제주공항 출발·도착 항공편 전편에 대해 결항 조처했다.

이스타항공은 오후 4시 30분, 아시아나와 제주항공은 오후 5시, 에어부산은 오후 6시, 진에어와 티웨이항공은 오후 6시 30분을 기점으로 제주공항을 오가는 국내선 항공편을 모두 결항했다.

에어서울과 하이에어는 오후부터 모든 항공기 운항을 중단한 상태다.

현재 일부 국제선 항공편만 운항 여부를 최종 조율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제주도는 공항 체류객 발생 규모에 따라 '주의-경계-심각' 단계로 구분해 비상대비 물품을 지원하고 체류객 안전관리에 나서기로 했다.

도는 며칠 전부터 태풍이 예보된 데다 이날 오후 항공편 5편이 임시 증편돼 이용객을 태우면서 대규모 체류객은 발생하지 않을 것으로 보고 있다.

제주도 관계자는 "내일(10일) 오후 3시까지는 제주공항 출발 항공편이 모두 결항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공항 운항이 정상화하면 항공사별로 특별기를 투입해 승객을 수송할 예정이므로 이용객들은 사전에 운항 정보를 확인해 달라"고 당부했다.

태풍에 텅 빈 제주공항 (제주=연합뉴스) 변지철 기자 = 제6호 태풍 '카눈'이 한반도를 향해 접근하는 9일 오후 제주로 오가는 항공편이 사실상 대부분 결항했다. 사진은 항공기 결항으로 텅 빈 제주국제공항 출발장의 모습. 2023.8.9 bjc@yna.co.kr

제주와 다른 지역을 잇는 바닷길도 이날부터 10일까지 이틀간 완전히 끊겼다.

부산지방해양수산청 제주해양수산관리단은 전날 오후 8시부터 제주지역 항만에 대한 폐쇄 조처를 내렸다.

여객선 운항은 태풍 영향권에서 벗어나는 오는 11일부터 재개될 예정이다.

태풍 카눈은 9일 오후 6시 10분 현재 중심기압 965헥토파스칼(hPa), 최대 풍속 초속 37m의 강한 태풍으로 서귀포 남동쪽 약 260㎞ 해상에서 시속 16㎞로 북북서진하고 있다.

이 태풍은 9일 밤부터 10일 새벽 사이 제주도 동쪽 해상을 통과해 남해안에 상륙하겠다.

dragon.me@yna.co.kr

▶제보는 카톡 okjebo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