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 8뉴스 예고] 전국이 6호 태풍 카눈 영향권…이 시각 현장은?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북상 중인 6호 태풍 카눈이 오늘(9일)부터 한반도에 본격적인 영향을 미치면서, 전국이 비상 대응 체제에 돌입했습니다.
이번 태풍 카눈의 특징은 강도를 유지한 채 한반도 정중앙을 느린 속도로 관통한다는 점입니다.
오늘 오전 경기도 안성에 있는 건물 신축 공사장에서 일어난 붕괴 사고로 매몰됐던 작업자 2명이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태풍 영향으로 새만금 현장에서 철수한 잼버리 대원들이 수도권 곳곳에서 머물고 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 전국이 6호 태풍 카눈 영향권…이 시각 현장은?
북상 중인 6호 태풍 카눈이 오늘(9일)부터 한반도에 본격적인 영향을 미치면서, 전국이 비상 대응 체제에 돌입했습니다. 직접 영향권에 접어든 제주 등 각지를 차례로 연결해 이 시각 상황 알아봅니다.
2. 느린 속도로 정중앙 통과…태풍 대비 상황은?
이번 태풍 카눈의 특징은 강도를 유지한 채 한반도 정중앙을 느린 속도로 관통한다는 점입니다. 강한 비바람을 동반하는 만큼 피해가 커질 수 있는데, 관련 대비는 충분한지 짚어봤습니다.
3. 안성 공사장 붕괴사고로 작업자 2명 사망
오늘 오전 경기도 안성에 있는 건물 신축 공사장에서 일어난 붕괴 사고로 매몰됐던 작업자 2명이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경찰은 정확한 사고 경위를 파악하고 있습니다.
4. 한국 문화체험 나선 잼버리 대원…혼란은 여전
태풍 영향으로 새만금 현장에서 철수한 잼버리 대원들이 수도권 곳곳에서 머물고 있습니다. 하지만, 충분한 준비가 없었던 만큼 현장 혼란도 여전합니다.
오늘 8시 뉴스는 태풍 북상 특집으로 7시 30분부터 전해드립니다.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영국 스카우트 "모르는 한국인들 다가와 사과…놀랍도록 친절"
- [포착] '한반도 관통' 태풍 오는데…수상오토바이 몰고 바다행
- [스프] 폭염 속 일하다 쓰러진 서른 살 청년…'다음 동호'가 나오지 않으려면
- 뉴욕 지하철서 "너희 나라로 가" 공격…한국계 부인 "우리 모두의 책임"
- [자막뉴스] "절교 선언해 얘기하러 갔다" 동급생 살해한 여고생 구속 기소
- [D리포트] '고장 날 때까지'…갤럭시 신제품 38만 번 이상 접히는 중
- 잼버리, 마마무 완전체 전광석화 섭외…"이게 된다고?"
- "외상 안 돼? 죽일 거야" 콜라병 치켜든 남성…10분 뒤 벌인 짓
- [Pick] "승강기 갇혔다" 인천 3800세대 정전 소동…범인은 까마귀
- [뉴스딱] "난데없이 날아든 담배꽁초에 봉변…내 차 이 모양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