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소미 측, 신곡 MV 트레이싱 의혹에 사과 “해당 장면 삭제”(공식입장)[M+가요진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전소미가 'Fast Forward' 뮤직비디오 속 논란이 된 장면을 삭제한다.
소속사 더블랙레이블 측은 9일 "전소미 EP ALBUM의 타이틀곡 'Fast Forward' 뮤직비디오 공개 이후 영상 속 등장하는 애니메이션 캐릭터가 타 작품의 캐릭터와 외형이 유사하다는 소식을 접한 이후 즉각 검토하였고, 해당 장면을 삭제 및 수정 하기로 했다"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Fast Forward’ 표절 논란에 밝힌 입장은? 삭제
빠른 대응이 부른 결과는?
가수 전소미가 ‘Fast Forward’ 뮤직비디오 속 논란이 된 장면을 삭제한다.
소속사 더블랙레이블 측은 9일 “전소미 EP ALBUM의 타이틀곡 ‘Fast Forward’ 뮤직비디오 공개 이후 영상 속 등장하는 애니메이션 캐릭터가 타 작품의 캐릭터와 외형이 유사하다는 소식을 접한 이후 즉각 검토하였고, 해당 장면을 삭제 및 수정 하기로 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조속히 해당 장면을 교체할 예정이며 할 수 있는 모든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더불어 “작품에 대해 더 면밀히 살피지 못하여 심려 끼쳐 드린 점에 대해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라고 덧붙였다.
앞서 전소미 ‘Fast Forward’의 뮤직비디오가 공개된 후 표절 논란이 불거졌다.
일부 누리꾼들은 뮤직비디오에 등장하는 캐릭터가 일본 유명 만화 작가 타카히시 루미코의 ‘시끌별 녀석들’과 그림체와 흡사하다며 트레이싱 논란까지 제기한 것이다. 트레이싱이란 원본을 밑에 두고 그 위에 따라 그리는 방식이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이를 두고 표절과 섣부른 추측이라면 상반된 반응을 보였다.
결국 소속사 측은 논란을 인지하고 삭제 소식을 알리며 일단락시켰다.
안녕하세요.
더블랙레이블입니다.
전소미 EP ALBUM의 타이틀곡 ‘Fast Forward’ 뮤직비디오 공개 이후 영상 속 등장하는 애니메이션 캐릭터가 타 작품의 캐릭터와 외형이 유사하다는 소식을 접한 이후 즉각 검토하였고, 해당 장면을 삭제 및 수정 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조속히 해당 장면이 교체할 예정이며 할 수 있는 모든 조치를 취할 예정입니다.
소속사로서 작품에 대해 더 면밀히 살피지 못하여 심려 끼쳐드린 점에 대해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앞으로 위와 같은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더욱 신중을 기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하나 MBN스타 기자]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송은이 첫사랑=류승룡? “오빠한테는 고백해야 할 것 같은데…”(비보티비) - 열린세상 열린방송
- ‘더 문’ 도경수 “조인성·김우빈에 요리해주기도…인기 메뉴는 ‘아부라소바’”[M+인터뷰②
- 이영지, 흉기 난동 사건 일침→윈터, 살해 협박 누리꾼 고소…연예계도 ‘분노’(종합)[M+이슈] -
- 임영웅, 데뷔 7주년...포천의 아들에서 이름 자체가 브랜드 되기까지 [M+이슈] - 열린세상 열린방
- “몬스타엑스 좀 내버려둬”...사생활 침해에 뿔났다 “법적 대응”(공식입장)[M+이슈] - 열린세
- 선고 결과 이재명에 영향 없나? ″다른 법카 유용 사건 남았다″
- 윤 대통령 남미 순방길…트럼프 깜짝 회동 성사될까
- 단순 노안인가 했는데…눈으로 오는 당뇨 합병증 ″심하면 실명까지″
- 두 달 전 점검 받았는데…충전하던 벤츠 전기차 '활활'
- 한 달 만났는데…'제2의 김레아' 전 여친 살해 34살 서동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