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어1 블록체인 수이, 리퀴드 스테이킹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블록체인 레이어1 프로젝트 수이 재단은 수이 네트워크에서 리퀴드 스테이킹(Liquid Staking) 기능을 지원한다고 9일 밝혔다.
그렉 시우루니스 수이 재단 매니징 디렉터는 "커뮤니티의 요구에 따라 네트워크의 보안에 기여하면서도 유동성을 희생하지 않게끔 하는 유동성 스테이킹 기능을 지원하게 됐다"며 "해당 기능을 처음 제안한 'SIP-6'에 대한 수이 커뮤니티의 기여에 감사하며 앞으로 개발자들이 그 기술을 어떻게 활용할지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임유경 기자] 블록체인 레이어1 프로젝트 수이 재단은 수이 네트워크에서 리퀴드 스테이킹(Liquid Staking) 기능을 지원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리퀴드 스테이킹 지원은 지난 2일(현지시간) 커뮤니티가 ‘수이 개선 제안-6(SIP-6)’을 통과시키면서 결정됐다. 리퀴드 스테이킹은 지분증명(PoS) 네트워크에서 가상자산을 스테이킹하면 장기간 출금하거나 활용할 수 없다는 한계를 극복하고자 나온 개념으로, 스테이킹한 것과 동일한 물량만큼 파생 토큰을 지급한다.
수이 네트워크 내 개발자들은 비수탁형 리퀴드 스테이킹 솔루션을 활용해, 각자의 유동성 스테이킹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다. 수이 네트워크의 리퀴드 스테이킹은 검증인(밸리데이터) 소수에게만 권한이 집중되는 현상을 방지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이더리움 네트워크에서는 리도 등 리퀴드 스테이킹 프로토콜이 검증인을 결정하는 반면, 수이 네트워크에서는 스테이킹 이용자들이 자신이 직접 선택한 검증인에게 가상자산을 스테이킹할 수 있게 했다.
그렉 시우루니스 수이 재단 매니징 디렉터는 “커뮤니티의 요구에 따라 네트워크의 보안에 기여하면서도 유동성을 희생하지 않게끔 하는 유동성 스테이킹 기능을 지원하게 됐다”며 “해당 기능을 처음 제안한 ‘SIP-6’에 대한 수이 커뮤니티의 기여에 감사하며 앞으로 개발자들이 그 기술을 어떻게 활용할지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임유경 (yklim01@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태풍 피한 잼버리…눈덩이 청구서는 못 피할 듯
- ‘몰래 녹음’한 주호민, 고소 안 한다는 A교사 “아이 힘들어져”
- 태풍 ‘카눈’ 오는데...수상오토바이 타고 포항 바다 질주한 청년들
- 전남 순천서 스위스 잼버리 대원 탄 버스 교통사고...3명 경상
- 이찬원, 활동 일시 중단 "경미한 사고…회복에 집중"
- 우리 국민 99% 이상 코로나 항체 有...근데 확산하는 이유는
- ‘성폭행 혐의’ 前 강원FC 선수 2명, 징역 7년 선고... “반성 없다”
- 수심 1m 수영장서 다이빙…20대 男 사지마비로 병원行
- "쓰레기 같은"...조국, '조민·이준석 결혼' 가짜 뉴스에 분노
- ‘이탈리아’도 삼킨 스타벅스, 왜 ‘베트남’에선 쩔쩔매나